국내 최초 가스 국제회의 APGC 개막
국내 최초 가스 국제회의 APGC 개막
  • 서소정
  • 승인 2015.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APGC 2015 컨퍼런스 개막식
APGC 2015 컨퍼런스 개막식
[팍스경제TV 서소정 기자]국내 최초 가스 국제회의인 '아시아태평양가스컨퍼런스(APGC) 2015'가 18일 대구에서 개막했다.

이날 이승훈 APGC 운영회 위원장(한국가스공사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전 세계가 친환경 에너지로 향하는 거대한 시대적 변화 속에서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과 안정적인 에너지 미래를 위해서는 다양한 연구와 정보공유가 그 바탕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오늘 회의가 세계 가스산업 발전을 위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연창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구는 세계 최초의 클린에너지시티를 만드는 꿈을 갖고 있으며, 스마트그리드·마이크로그리드 사업을 추진하는데 가스가 중심이 되는 에너지 이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재호 국제가스연맹 부회장은 "APGC 회의를 계기로 정부, 산업계 ,학계가 긴밀하고 유기적으로 활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PGC 2015는 18~20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며, 총 38개 논문 발표가 이어진다. 이번 행사에는 80여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약 200부스 규모의 가스산업 전시회가 열려 관련업계와 대구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www.asiaetv.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