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인재개발원, '주식' 이론부터 실무까지 교육에 '앞장'
한국증권인재개발원, '주식' 이론부터 실무까지 교육에 '앞장'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2.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주식운용능력평가 S-MAT 최종핵심정리문제집과 실기교재
주식운용능력평가 S-MAT 최종핵심정리문제집과 실기교재

지난 13일 기준 코스닥지수가 2년 5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연이은 시장 급락에 투자자들의 근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하 한증원)은 투자와 관련한 체계적인 학습의 필요성이 날로 커짐에 따라 전주교육문화회관, 화성시민대학 등에서 어린이금융교육 및 주식기초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주식기초과정 개설에 따라 많은 학습자들이 참여해 최대 수강인원을 채웠고, 특히 화성시민대학에서는 현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주식기초강좌를 진행 중입니다.

한증원이 제공하는 주식운용능력평가(S-MAT) 자격증은 체계적인 분석 방법을 이용해 주식 전문가의 이론적·실무적 능력을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 가능합니다.

S-MAT은 금융위원회의 인가를 받은 국내 최초 주식 자격증으로, 주식입문자와 주식전문가, 증권PB, 애널리스트 등의 주식운용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한 S-MAT 성과평가서는 자신의 운용수준 파악 및 검증 수단이 됩니다.

노정호 IBK기업은행 교수는 "주식 투자 열풍 속에서 S-MAT 대비교재가 자격증 취득은 물론 주식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을 익히고 실제 투자를 진행하기 위한 큰 지침으로 활용될 수 있다"며 "자신만의 투자 스타일을 파악하기 위해 기초부터 탄탄한 학습이 필수"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증원은 S-MAT 기본서와 최종핵심정리문제집, 실기교재 총 3권의 참고서를 발간해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