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테카바이오, ’AI 신약개발 서비스’ 제공...‘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신테카바이오, ’AI 신약개발 서비스’ 제공...‘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 및 신규 제품이나 서비스 개발이 필요한 수요기업에 공급기업의 데이터 구매·가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테카바이오는 이번 사업을 통해 ‘딥매처-히트(DeepMatcher®-HIT)’를 활용한 AI 합성신약-단백질 상호작용 데이터 분석 서비스와 ‘네오-에이알에스(NEO-ARS™)’를 활용한 AI 신생항원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수요기업에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에 신테카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계기로 AI 신약개발에 대한 중소 바이오텍 및 스타트업의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어 기대가 크다”며 “여러 제약사와 바이오텍과의 협업 및 공동개발을 통해 발전시킨 AI 신약개발 플랫폼의 성능과 데이터 가공 역량으로 수요기업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