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작은도서관 ‘사랑의 도서 나눔’ 행사
의왕시, 작은도서관 ‘사랑의 도서 나눔’ 행사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3.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작은도서관의 폐기 도서 중 양호한 도서 무상 배부
‘사랑의 도서 나눔’ 행사 2월 한 달간 운영

[의왕=팍스경제TV] 경기 의왕시는 공립 작은도서관의 제적도서 중 상태가 양호한 도서를 지역아동센터 및 보육시설, 북카페를 비롯해 시민에게 무료로 배부하는 ‘사랑의 도서 나눔’ 행사를 2월 한 달간 운영한다.

그동안 의왕시 도서관은 공직선거법 저촉 등으로 제적도서를 전부 폐기해왔으나, 지난 2022년 12월 관련 조례를 개정해 무상 배부의 근거를 마련하고 도서 나눔 행사를 첫 개최하게 됐다.

이번 나눔은 선별한 도서 3000권과 간행물 37종으로, 도서 배부를 희망하는 지역아동센터, 보육시설 등 기관이 의왕시 작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 목록 확인 후 2월 17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중앙도서관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 시민은 집에서 가까운 공립작은도서관을 방문해 직접 수령 가능하며 ▲부곡글고운도서관(부곡동주민센터 4층) ▲오전빛고운도서관(오전동주민센터 3층) ▲내손책고운도서관(내손1동주민센터 별관 4층) ▲청계참고운도서관(청계동주민센터 4층) ▲청계숲고운도서관(청계사회종합복지관 3층) 총 5개소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최석주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도서 나눔 행사를 통해 책이 필요한 곳에서 재활용해 자원을 아끼고, 주민의 독서 생활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도서 나눔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 작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