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뜨는 '용산'…재개발 아파트·상업시설 잇딴 분양
다시 뜨는 '용산'…재개발 아파트·상업시설 잇딴 분양
  • 김종화
  • 승인 2016.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종화 기자]용산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국제업무지구 무산 등으로 개발 기대감이 사라졌던 용산이 각종 개발 호재를 맞으면서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것.

최근들어 용산은 고층 주상복합과 대규모 공원 등이 어우러진 새로운 주거·상업·문화 복합지구로 조성되고 있다. 미군기지 이전부지 개발, 용산 4구역 정비계획 변경안 심의통과 등 사업들이 탄력을 받고 있고, 기업 사옥과 국제관광호텔 등 배후지역 개발 호재들이 맞물려 진행되고 있다.

특히 총 면적 6만5000㎡ 규모의 'HDC신라면세점'이 지난 3월 오픈하면서 용산에는 외국인 수요를 포함한 유동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1700실 규모의 국내 최대 비즈니스 호텔이 2017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되는 등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교통호재도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신분당선 북부연장(강남역~용산)이 가시화되면서 용산일대 상권은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용산구 한강로 2가 K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국내 최대 개발사업이었던 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이 좌초된 이후 용산 부동산 시장은 침체됐다"면서 "최근 용산미군기지 이전부지 개발이 본격화되고 기업의 입주가 잇따르면서 부동산시장도 회복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용산에서는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 올해에만 상업시설 1곳, 아파트 3곳이 신규 분양될 계획이다.

용산역전면 제3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조합(시행)은 상업시설인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 342번지 일원에 '래미안 용산 더센트럴'을 분양할 계획이다. '래미안 용산 더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2층 판매시설과 지상 3층~지상 4층 업무시설 총 208개 점포로 구성된다. 이 중 일반에는 124개 점포가 분양된다(판매시설 122개 점포, 업무시설(오피스) 2개실). 특히 이 상가는 외부 동선을 거치지 않고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 3번출구와 직접 연결되는 상업시설로 설계된다. 여기에 신분당선 직접 연결도 계획 중이다.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KTX 등 복합 역세권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KCC건설도 서울 용산구 효창동 효창4구역을 재개발한 '효창파크 KCC스위첸'을 이달 분양한다. 단지는 전용 59~84㎡ 규모로 총 199가구 가운데 120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지하철 6호선 효창공원앞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10분 내로 도심권과 여의도권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 5호선·6호선·경의중앙선·공항철도 환승역인 공덕역과도 가까워 타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백범로·원효대교·마포대교를 통해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로 진입도 용이하다.

바로 옆 효창5구역에서도 9월 롯데건설이 '효창5구역 롯데캐슬'을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용 59~110㎡ 규모로 총 478가구 중 213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효성은 11월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63-70번지 일원에 '용산4구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는 총 1100가구 규모로 이 중 일반에는 773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tv.asiae.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