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슨, 한국남동발전과 MOU체결
유니슨, 한국남동발전과 MOU체결
  • 김은지
  • 승인 2016.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은지 기자] 풍력발전전문기업
이 한국남동발전(이하 남동발전)과 해외 풍력발전사업 추진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양사가 베트남, 호주, 칠레 지역 등에서 개발 중인 총 390MW 규모의 해외사업과 향후 유니슨에서 개발하는 글로벌 풍력사업에 관한 사업발굴, 사업성검토, 단지설계 및 시공, 금융조달 등 전 범위에서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유니슨 관계자는 “작년부터 베트남 짜빈(Tra Vinh)성 지역에서 풍력발전사업 타당성 조사를 수행하고 베트남 지방정부로부터 사업승인을 획득했다"며 "올 초부터 호주 현지 사업주와 76MW 규모의 풍력발전 사업타당성 및 추진일정을 논의하는 등 사업추진이 구체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남동발전은 유니슨이 설립한 의령풍력발전에 유지보수용역을 제공하고, REC(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를 매수하는 등 이미 국내 풍력사업에서는 유니슨과 협력하고 있고 이러한 배경에서 이번 MOU가 체결됐다”고 설명했다.

남동발전은 46MW급 영흥풍력발전소와 태양광, 해양소수력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소를 운영 중이다. 2025년까지 국내외 신재생에너지발전소 2100MW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가 국내 풍력제조사와 발전 공기업의 해외사업 동반 진출의 시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은지 기자 eunji@asiaetv.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www.asiaetv.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