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캉스 인기에 리조트형 아파트 뜬다
홈캉스 인기에 리조트형 아파트 뜬다
  • 김종화
  • 승인 2016.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게스트하우스·캠핑장·수영장 등 휴양시설 갖춰…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 등 분양채비

[팍스경제TV 김종화 기자]리조트형 아파트가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20~30대를 중심으로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홈스테이케이션' 문화가 확산되면서 스파나 게스트하우스, 캠핑장 등 호텔이나 리조트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커뮤니티 시설까지 갖춘 '4세대 커뮤니티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는 것.

이런 종류의 리조트형 아파트는 신규분양 시장에서 큰 인기다. 지난 6월 분양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1단지'는 단지 내 워터파크, 게스트하우스, 스파를 비롯해 강남 대치동 학원가부터 대형 스트리트형 단지 내 상가까지 갖춘 원스톱 리조트형 아파트로 단기간에 계약이 완료됐다.

지난 5월 제주시 영평동에서 분양한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꿈에그린'은 제주 도심에서 다소 떨어진 한라산 중턱에 조성됐지만 화북천과 한라산 자락에 위치한 리조트형 아파트로 알려지면서 제주 지역 최고 경쟁률로 1순위 마감했다. 1순위 160가구(일반 분양) 모집에 3만4941명이 몰려 평균 경쟁률 218대 1, 최고 338대 1을 기록했다.

리조트형 아파트를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가격도 높게 형성되고 있다. 경기 용인시 중동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2013년 6월 입주)는 풍부한 자연녹지를 자랑하는 쾌적한 입지에 단지 내 수영장, 야외 골프장, 게스트하우스 등 리조트형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KB국민은행 자료에 따르면 이 아파트 전용 84㎡의 현재 매매가 시세는 4억2000만원이다. 반면 같은 중동에 위치하고 있지만 리조트형 시설들이 갖춰져 있지 않은 '신동백 서해그랑블'(2013년 8월 입주) 전용 84㎡의 매매가 시세는 3억4250만원으로 7750만원 차이가 난다.

하반기에도 휴양지 못지않은 입지와 시설을 갖춘 아파트들이 다수 분양될 예정이어서 내 집 마련을 준비 중인 수요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 내 물놀이가 가능한 워터파크 조감도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 내 물놀이가 가능한 워터파크 조감도

반도건설은 이달 한원CC 조망과 이용이 가능한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를, ㈜플러스엔피도 청북지구에 골프장 타운하우스인 '블루레이크 타운'을 분양한다. 동문건설은 숲속놀이터와 캠핑장을 갖춘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를, ES종합건설은 강원도 속초에서 도보로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는 'ES아뜨리움'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장재현 리얼투데이 리서치2팀장은 "리조트형 아파트는 특화설계된 단지안 커뮤니티에서 저렴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데다 쾌적한 자연환경 등 입지적 장점까지 갖췄다"면서 "휴양지 못지않은 입지와 시설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만큼 내 집마련을 앞둔 수요자들이라면 눈여겨 볼 만 하다"고 말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tv.asiae.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