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아프리카 말라위에 임직원 봉사단 파견
기아차, 아프리카 말라위에 임직원 봉사단 파견
  • 박민규
  • 승인 2016.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4일(현지시간) 아프리카 말라위 릴롱궤에서 기아차 임직원 봉사단과 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4일(현지시간) 아프리카 말라위 릴롱궤에서 기아차 임직원 봉사단과 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팍스경제TV 박민규 기자] 기아자동차 임직원들이 여름휴가 대신 아프리카 봉사활동에 나섰다.

는 중장기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인 '그린라이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달 30일부터 열흘간 아프리카 말라위의 살리마·릴롱궤에서 청소년 교육 및 지역 주민들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파견된 기아차 임직원 봉사단은 총 25명으로 국내외 법인에서 지원자를 선발했다.

2012년부터 시작한 그린라이트 프로젝트는 도움이 필요한 지역 주민들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봉사단의 주요 활동은 청소년 교육 지원과 봉고트럭을 활용한 의료 및 교육 지원, 지역주민 주거환경 개선 등으로 진행됐다.

기아차는 현재 아프리카 탄자니아·말라위·에티오피아·모잠비크·케냐·우간다 등 6개국 9개 지역에서 그린라이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아프리카 대륙을 넘어 남미 등지에서도 실시할 예정이다.


박민규 기자 yushin@aisae.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tv.asiae.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