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조류인플루엔자(AI) 심각!! 이에 따른 수혜주는?
[속보] 조류인플루엔자(AI) 심각!! 이에 따른 수혜주는?
  • 이경록
  • 승인 2016.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오늘 국정 현안 관계 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조류 인플루엔자, AI가 종식될 때까지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관계 부처에 당부했다.

이에 따라 관련 종목들이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씨티씨바이오, 유니셈, 큐로홀딩스다.

관련종목이 아닌 줄 알았던 테마종목들이 속출하면서 증권계에서는 AI 관련주 찾기에 돌입했다.

->시세주지 않은 AI관련주는?(클릭)

현 상황에서는 달걀 값이 오를 것으로 보이고 있어, 제빵 업계에도 빨간불이 들어왔다.

황교안 대행은 “두 종류의 AI 바이러스가 확인되고, 부산과 경북에서 AI 피해 사례가 발생하는 등 상황이 계속 악화될 우려가 적지 않다”며 민관 합동 일일 점검회의를 매일 개최하고 중앙과 지방이 긴밀히 협업해 총체적으로 대응해 달라고 지시했다.

아직 AI가 발생하지 않은 곳에서 AI 매개할 우려가 있는 소규모 농가의 가금류를 선제적으로 살처분 한 것은 잘한 조치라고 평가했다.

현재 AI로 인한 영업이익의 손실이 막대한 종목들은 외인과 기관들이 꾸준히 현금화 하고 있다.

->AI 관련 악재 종목은?(클릭)

이번 AI 사태가 마무리 될 때까지 AI관련 악재종목들은 소나기도 피하라고 했으니, 일단 피하는 것이 좋겠다.

국민스탁 수급 특징주
,
,
,
,


※ 본 정보는 업체에서 투자 참고용으로 제공한 비즈니스 자료로 아시아경제의 보도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