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VR이다!! 빌게이츠가 탐내는 국내 VR 소프트 개발 기업은?
이제는 VR이다!! 빌게이츠가 탐내는 국내 VR 소프트 개발 기업은?
  • 이경록
  • 승인 2017.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금 세계는 가상현실에 환호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16일부터 한류 관광 콘텐츠를 담은 ‘기가(GiGA) 가상현실(VR) 체험존’을 운영한다. 서울 광화문 KT 스퀘어와 동대문 ‘K-LIVE’ 두 곳에 마련됐다.

방문객들은 원형 기구에 탑승해 서울과 평창을 둘러보는 ‘VR 롤링 스카이’ 서울 명동성당 주변을 산책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는 ‘VR 드림 웍스’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와 손잡고 제주 성산일출봉, 부산 해운대, 보성 녹차밭 등을 즐기는 ‘VR K-스팟 투어’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미래부는 ‘VR 융합형 관광 체험서비스 플랫폼’ 체험관도 다음 달 제주 서귀포시 ‘제주 플레이 케이팝’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월드’에서 연다. 이 체험서비스는 국내 중소기업인 이노시뮬레이션과 포켓메모리 등이 주축이 돼 개발했다.

대세를 따라가는 VR관련주 더 알아보기

빌게이츠를 비롯한 많은 세계 재벌들은 가상현실에 대해서 연구하고 적극적으로 M&A를 추진하는 추세다. 국내 굴지기업인 삼성,LG,현대 등 대기업들도 앞으로 활용할 가치가 높다 판단하여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전일 한국큐빅이 상한가에 안착하고, 그 외 VR관련주들이 상승함에 따라 개인투자자들의 관심도 쏠리고 있다.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입건에 대한 불안감으로 관련된 업종도 일제히 하락하는 장에서 힘이 좋았던 VR관련주들.. 전일 시세를 주지 않았지만, 외국인들이 꾸준히 모아가는 VR관련주는 빌게이츠가 직접 화상통화를 통해 M&A를 제안하는 등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는 게 알려짐에 따라 외국인들의 순매수세도 연일 이어지고 있다.

시장의 주도흐름이 바뀌기 전에 미리 알아보자.

< 아직은 알려지지 않는 VR관련주 기업분석현황 >

국민스탁 수급 특징주
#
#
#
#
#


※ 본 정보는 업체에서 투자 참고용으로 제공한 비즈니스 자료로 아시아경제의 보도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