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블록체인 활용 앱 보안기능 강화 기술특허 출원
KB금융그룹, 블록체인 활용 앱 보안기능 강화 기술특허 출원
  • 이순영
  • 승인 2017.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KB금융그룹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관련 기술특허를 출원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허의 주요 특징은 ▲ 기존 일체형으로 개발되는 앱과 달리 서비스 부분과 보안부문을 분리하여, 별도의 앱 업그레이드 없이도 최신 보안 솔루션을 실시간 적용함으로써 보안 대응력 강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 보안부문의 암·복호화키※를 블록체인망에 보관하여 안정성을 높였다는 점이다.

상용화될 경우 고객 입장에서도 보안 솔루션의 잦은 변경으로 인해 앱 전체를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게 된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 KB국민은행의 내부 보안 검증절차까지 마쳐 기술 및 보안성에 대한 검증을 완료한 단계” 라며, “본 특허 출원은 미래금융의 First Mover로서 KB금융의 핀테크 역량을 보여주는 방증으로, 향후 출시되는 대고객 서비스 앱에 단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작년 11월 특허 출원한 '음파를 활용한 폰투폰 결제시스템'을 캄보디아에서 출시한 ‘Liiv KB 캄보디아’ 앱에 올해 2월 적용하여 상용화한 바 있다.

이순영 기자 lsymc@asiaetv.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tv.asiae.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Tag
#KB금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