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티로봇, AI로봇 등 4차산업 집중 … 지능형로봇 명가 재건 예정
디에스티로봇, AI로봇 등 4차산업 집중 … 지능형로봇 명가 재건 예정
  • 김원규
  • 승인 2017.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원규 기자]
이 4차산업을 선도할 인공지능(AI)기능이 대폭 강화된 인공지능 로봇 개발을 통해 지능형 로봇 명가 재건에 나선다.

디에스티로봇는 3일 2016년 4분기부터 OLED 장비 관련 시장을 중심으로 AI기능이 대폭 강화된 인공지능 로봇 개발 등 서비스로봇 제품군 개발에 본격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디에스티로봇 측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액 기준 90%에 달하는 산업용 로봇 부분이 어느 정도 안정기에 들어가면서 매출 및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고 판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과거의 지능형로봇에 최근 강화된 인공 지능이 강화된 AI로봇 개발을 위해 국내 유수의 대학교와 중국의 북경대학교 등과 활발한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있고 조만간 미국 최고의 인공지능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도 있는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당사의 최대주주이면서 중국에 3200개 매장을 보유한 최대 스마트폰 유통업체인 디신퉁 매장에 고객을 응대하는 서비스용 로봇 50대를 하반기부터 베이징과 상하이 매장을 중심으로 본격 공급할 예정이다.

디에스티로봇 관계자는 “우선 디신퉁에 공급할 안내용 서비스 로봇 개발을 지난 10월부터 시작해 올해 초 중국에서 시제품을 시현했고 북경대학교등과 유수의 AI전문기업등과의 협업을 통해 올해 하반기에는 제품출시를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디신퉁의 매장은 다양한 IT기기를 파는 SKT의 Concierge 매장처럼 다양한 IT기기를 판매하고 있어 향후 토이로봇 시장도 주요 판매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규 기자 wkk0919@asiae.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tv.asiae.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