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전국 건설현장에서 동절기 특별점검 실시
LH, 전국 건설현장에서 동절기 특별점검 실시
  • 권오철
  • 승인 2018.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권오철 기자] LH는 지난 1일 전국 LH 건설현장에서 동절기 공사현장의 안전사고 및 임금체불 예방을 위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점검은 국가안전대진단에 앞서 불시에 진행된 것으로 화재예방 등 동절기 안전관리 실태와 임금체불 여부를 직접 점검하고, 건설근로자들의 애로사항 등 현장의 생생한 의견 청취를 위해 개최되었다.

국가안전대진단은 5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54일간 정부와 공공기관이 함께 사회 전반의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예방하는 활동으로, LH는 전국 LH 건설현장과 임대아파트, 각종 시설물을 꼼꼼히 점검할 계획이다.

LH는 금번 현장점검을 통하여 건설근로자들 간 안전의식이 강화되어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임금체불 방지로 건설현장 근로자 권익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H는 공사가 진행 중인 현장뿐만 아니라 입주를 완료하고 관리중인 임대주택과 각종 시설물에 대해서도 철저한 안전관리를 시행하고, 건설업체에 노임 체불방지를 위한 CEO 서신 발송, 체불예방 안내 리플릿 제작·배포 등 협회, 건설업체, 건설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체불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중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최근 발생한 불의의 사고로 임대주택, 시설물 등에 대한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어느 때 보다 커졌다. 국민 주거안전성 확보와 임금체불 없는 건전한 건설현장 조성에 LH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Tag
#L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