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국내 최대 규모 'STEAM 완구 전문관' 오픈
쿠팡, 국내 최대 규모 'STEAM 완구 전문관' 오픈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쿠팡]
[사진=쿠팡]

[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쿠팡이 국내 최대 규모의 'STEAM(스팀) 완구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팀 완구 전문관'은 단일 카테고리 기준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약 39만개 이상의 스템 완구를 한 곳에 모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스팀 교육'은 미국에서 시작된 STEM(스템) 교육에 예술(Art)을 더한 '융합인재 교육'으로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이 융합된 새로운 트렌드의 창의적 교육법을 말한다.

단순하게 학문을 익히는 게 아니라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여러가지 지식과 감각을 재미있는 놀이로 학습하며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쿠팡에서는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등을 재미있게 놀이를 통해 학습할 수 있는 학습완구부터 미술교구, 블록, 드론/RC, 보드게임 등 국내외 인기 스팀 완구를 모두 찾아 볼 수 있다.

자녀의 수준에 맞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연령대 별로 제품을 분류하고 과학, 기술, 공학, 수학, 예술, 스팀 도서 등 총 6개 카테고리로 나뉘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편하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최근 CES 2017에서 공개된 '레고 17101 부스트(LEGO Boost)'를 17만원 대에 판매한다.

아이들이 직접 로봇이나 고양이, 자동차 등을 만들 수 있고 이를 간단한 프로그래밍을 통해 조작할 수 있다.

코딩을 잘 몰라도 로봇을 장난감처럼 갖고 놀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어린이 교육용 코딩 로봇 '대시앤닷(Dash&Dot)'은 26만원대에 선보인다.

셈놀이를 통해 숫자 학습을 할 수 있는 '멜리사앤더그 MD0493 원목 셈놀이'는 1만6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4일까지 로켓배송 스팀 완구를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병희 쿠팡 베이비 그룹장은 "이미 해외에서는 놀이를 통해 문제해결, 창의력, 논리력을 키울 수 있는 스팀 교육이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는 새로운 교육법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교육용 완구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