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 신작 드래곤네스트M 27일 론칭...시장공략 본격화
액토즈소프트 신작 드래곤네스트M 27일 론칭...시장공략 본격화
  • 정윤형 기자
  • 승인 2018.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정윤형 기자]

(앵커)
중견게임사 액토즈소프트가 카카오게임즈와 공동으로 출시한 액션 역할수행게임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공개행사가 열렸습니다.

상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드래곤네스트M은 오는 27일 정식출시를 예고해 게임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정윤형 기자가 신작 공개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액토즈소프트가 1년 반 만에 출시한 모바일 게임 신작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입니다.

인기 PC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의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은, 원작의 스토리와 캐릭터 등  재미요소를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특히 아이템이 아닌 순수 실력으로 1대1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시스템과 타깃을 정하지 않고 무기를 휘둘러도, 무기 범위 안에 있는 적들을 공격할 수 있는 논타깃팅 전투로 박진감을 더했습니다.

여기에 게임 내 방송을 지원하는 라디오시스템과 다른 유저들의 전투를 볼 수 있는 관전시스템을 추가해 차별화했습니다. 

이런 차별화 전략에 대한 국내 유저들의 기대감을 보여주듯, 지난달 13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 드래곤네스트M은 한 달도 되지 않아 사전예약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작년 중국에서 먼저 출시된 드래곤네스트M은 현지 애플 앱스토어 인기무료 게임 1위에 오르는 등 상반기 매출만 약 3400억원을 돌파해 이미 인기를 검증받았습니다.

(인터뷰)
오명수 / 액토즈소프트 사업개발본부 이사
앞으로 대작위주의 라인업으로 모바일 게임 역량을 강화해나갈 계획입니다. 그 선봉에 있는게 드래곤네스트M입니다. 단기적으로 매출 톱3 안에 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카카오게임 플랫폼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장수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오는 27일 정식 출시될 예정인 드래곤네스트M이 국내에서도 흥행을 이어갈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정윤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