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앤콘스, ‘논현 아이파크’ 분양...10년 만의 강남논현동 ‘소형아파트’
HDC아이앤콘스, ‘논현 아이파크’ 분양...10년 만의 강남논현동 ‘소형아파트’
  • 권오철
  • 승인 2018.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권오철 기자]

(앵커)
현대산업개발그룹의 계열사인 HDC아이앤콘스가 주상복합단지 ‘논현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습니다.

오늘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했는데요,

자세한 내용, 권오철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옛 강남 YMCA 부지에 들어서는 ‘논현 아이파크’

 최고 19층, 2개동, 290여 가구 규모로,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함께 구성됩니다.

이 단지의 가장 큰 특징은 대부분의 타입이 전용 59㎡ 이하의 소형아파트라는 점입니다. 

[강성재 CLK주식회사 본부장 : 지난 10년 동안 논현동 일대에 공급된 물량은 300건에 불과할 정도로 신규 아파트가 드물었습니다 특히 소형 아파트 공급은 10년 만에 처음이기 때문에 수요층의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뛰어난 입지 조건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강남 대표적인 노른자 부지에 들어서는 단지 주변으로 있는 7호선 학동역·강남구청역, 9호선 언주역, 분당선 선정릉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 학동초, 언북중, 언주중, 영동고 등의 학교시설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대치동 학원가도 인접해 있어 강남8학군으로 알려진 교육환경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물인터넷 시스템 적용, 세대창고, 휘트니스 시설 등 다양한 특화설계 도입도 수요층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우수한 입지조건과 설계를 선보인 ‘논현 아이파크’의 3.3㎡ 당 평균 분양가는 4015만원입니다.

전용 47㎡ 타입의 경우 분양가가 9억원 미만으로 책정돼 중도금 40% 대출이 가능합니다.  

청약은 오늘까지 1순위, 모레인 23일 2순위 접수를 받습니다.

이미 수만 명의 수요층이 ‘논현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다녀간 가운데 실제로 어떤 청약 성적을 낼지 시장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권오철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