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천안', 47층 랜드마크로 '우뚝'
'힐스테이트 천안', 47층 랜드마크로 '우뚝'
  • 이정 기자
  • 승인 2018.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천안 동남구청사부지 도시재생사업' 통해 공급되는 주상복합단지
-지하 4층~지상47층· 3개동 규모…총 451세대 분양
-10일 특별공급· 11일 1순위·12일 2순위 청약 접수

[앵커] 현대건설이 충남 천안 동남구청 부지를 재건축한 주상복합아파트 '힐스테이트 천안'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습니다. 450여 세대 규모의 이 아파트는 수요층이 많은 중소형(59~84㎡)으로 구성됐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현장 취재기자 연결해 들어봅니다. 이정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네, 충남 '힐스테이트 천안' 견본주택 현장입니다.

힐스테이트 천안은 천안시 문화동 옛 동남구청 자리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아파트 단지인데요.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생활권 입지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됩니다.

김기평 유티파트너스 본부장 모시고 자세한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Q1. '힐스테이트 천안'만의 특장점?
A.힐스테이이트 천안은 천안 동남구청사부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입니다.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과 민간이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천안 구도심 일대 새로운 도시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이 부지에는 향후 힐스테이트 천안을 비롯해 동남구청사와 어린이회관, 행복기숙사(대학생 대상) 등의 공공시설과 상업시설이 들어서게 됩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조성된 건물이 대부분 낮기 때문에 조망권과 일조권이 매우 좋습니다.

Q2. 생활 인프라 등 입지환경은?
A.힐스테이트 천안 주변에는 교육 및 편의시설도 풍부합니다. 남산초, 천안제일고 등이 도보권에 있는 것을 비롯해 반경 1㎞ 이내에 천안중, 천안북중, 천안여중, 천안중앙고, 복자여중·고, 중앙도서관, 충남학생교육문화원 등의 교육시설이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CGV, 순천향대 천안병원, 천안역전시장, 천안역지하상가, 천안시외버스터미널 등의 편의시설이 있으며, 흑성산, 봉서산, 하천산책로 등도 가까워 여가활동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Q3. 교통과 관련한 입지조건은 어떻습니까?
A.힐스테이트 천안은 천안 도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1호선 천안역이 도보권인데다, KTX천안아산역도 인접해 서울역까지 40분, 광명역까지 20분이면 도달 가능합니다. 또한 천안역의 경우 오는 2022년까지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건설이 진행되고 있어, 천안역에서 청주공항까지 한번에 빠른 이동도 가능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Q4. 입주민을 위한 편의시설?
A.힐스테이트 천안은 지상 46~47층에 스카이라운지(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됩니다. 전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입주민 사생활도 보호됩니다. 또한 단지 내에 어린이집과 천안 동남구청사부지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공공시설의 중앙광장을 단지 내 중앙광장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단지 내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보육시설, 동호회실,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Q5. 평균 분양가는?
A.힐스테이트 천안은 3.3㎡당 800만원 대 후반예정이며, 현재 불당동 시세가 3.3㎡당 1023만원(kb국민은행 시세 기준)대인 것과 비교하면 가격경쟁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Q6. 힐스테이트 천안의 미래가치는 어떤가요?
A.힐스테이트 천안이 들어서는 천안 동남구청사부지 도시재생사업은 천안 구도심인 동남구청사 일원에 새로운 경제거점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힐스테이트 천안 주변으로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정부나 지자체에서도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개발에 따른 빠른 주거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욱이 주택기금에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제1호 도시재생사업이라는 상징성과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해지기 때문에 향후 천안 지역을 이끄는 대표 아파트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기자] 네,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최근 서울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이어지는 규제로 대형 개발 호재가 예고된 지방 분양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업지 주변인 천안역 인근도 다양한 개발사업으로 수혜가 기대되는 만큼 힐스테이트 천안이 침체된 지역 부동산 경기에 활기를 불어넣을 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힐스테이트 천안 견본주택 현장에서 팍스경제TV 이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