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한국경제발전학회, 사회적 가치 공동 정책포럼
LH·한국경제발전학회, 사회적 가치 공동 정책포럼
  • 이정 기자
  • 승인 2018.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LH)
LH와 한국경제발전학회는 25일 서울 KT스퀘어 드림홀에서 관련 기관 및 학회 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가치 공동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사진=LH)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LH와 한국경제발전학회는 25일 서울 KT스퀘어 드림홀에서 사회적 가치 공동 정책포럼을 진행했다.

LH에따르면 이번 정책포럼은 양질의 민간 일자리 창출, 동반성장 등 사람중심 경제 육성을 위한 LH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은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세션 1)과 사회적 경제와 사회적 가치(세션 2)라는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사회적 가치 기본법의 내용과 정책, LH의 사회적 가치 사례, 민간기업(SK)의 사회적 가치 사례가 발표됐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사회적 경제와 사회적 신뢰, 공공기관과 사회적 가치 실현 등에 대한 전문가 주제발표와 심층토론이 있었다.

 특히 오영오 LH 미래혁신실장은 LH의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 및 방향을 소개하고, 비정규직 전환·포항 이재민 긴급 주거 지원 등 사회적 가치 구현사례를 발표했다. 아울러 LH의 사업과 민간의 아이디어, 학계의 정책제언을 결합해 LH가 사회적 가치를 선도할 수 있도록 민간과 학계의 협력을 부탁했다.

 한편 LH는 이번 포럼에서 제시된 내용 등을 반영해 LH의 사회적 가치 비전을 수립하고, 다음달 27일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비전 선포식을 열어 국민에게 이 를 설명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