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젝스키스 고지용, 프로필 수정 요청하겠다”
YG엔터테인먼트, “젝스키스 고지용, 프로필 수정 요청하겠다”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젝스키스 팬들이 전 멤버이자 사업가 고지용과 YG 엔터테인먼트를 향해 작성한 성명서 

 

그룹 젝스키스 팬들이 전 멤버인 고지용을 각종 포털 사이트의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제외해달라고 성명서를 발표한 가운데, YG엔터테인먼트 측이 그룹 젝스키스와 멤버 고지용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8일 "팬들의 요청에 따라 전 포털 사이트에 젝스키스 프로필 수정을 공식 요청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는 앞서 젝스키스 팬 커뮤니티 연합이 성명서를 통해 요청한 의견을 받아들인 것이다.

팬들은 성명서를 통해 ‘젝스키스 전 멤버인 고지용이 재직 중인 광고대행 회사와 사업 관계자들은 젝스키스 브랜드를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다. 고지용이 팬들을 동원한 다수의 기업 행사에서 모욕적 언사를 했고 젝스키스 브랜드와 팬덤을 이용한 투자자 모집 광고, 젝스키스 상표권을 도용한 바이럴 마케팅 등을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회사 투자자 모집 광고에 고지용이 젝스키스 출신으로 팬덤 및 맨파워의 경쟁력을 보유한 것으로 명시함으로써 팬덤을 영업에 활용할 의지를 드러냈다고 해석했다. 또 고지용과 회사 관계자들은 ‘젝스키스’를 해시태그로 사용하여 각종 제품을 홍보, 팬들은 “젝스키스 브랜드와 이미지는 해당 제품 광고에 소모되고 있다”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고지용을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제외할 것을 요청헀다.

이에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젝스키스가 이미 재결합한 지 2년이 됐고, 앞으로 고지용의 재결합 확률이 낮으니 요청을 받아들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