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북부 부동산 시장 '훈풍'…의정부 고산 대방노블랜드 수혜 기대감↑
경기 북부 부동산 시장 '훈풍'…의정부 고산 대방노블랜드 수혜 기대감↑
  • 이정 기자
  • 승인 2018.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앵커멘트] 
최근 남북 관계 개선에 대한 기대감으로 경기 북부 부동산 시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개통 등 교통 호재까지 예고돼 관심이 높다고 하는데요.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지역 부동산 시장 현황과 전망 들어봅니다. 이정 기자.

[기자] 경기 북부 지역은 남북관계에 진전이 있을 때마다 관심이 집중되는 수혜지역 가운데 한 곳입니다.

경의선 철도와 도로 연결, 종전선언 추진 등 남북관계 개선 내용을 담은 ‘판문점 선언’ 발표 이후 관심이 더욱 높아진 상황입니다.

최근에는 GTX, 도로망 확충 등 교통망 개선과 산업단지 개발같은 지역 개발 호재도 많아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준환 대방건설 분양소장 모시고 남북정상회담 이후 지역 분위기와 자세한 시장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최근 경기 북부 지역의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현재 의정부 지역은 어떻습니까? 
의정부지역의 부동산 시장은 민락2지구부터 분위기가 상승하기 시작해서 현재까지 꾸준히 부동산 분위기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25평형대의 경우 2억원대에 분양하여 현재는 3억 초반 정도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민락2지구의 아파트 분양이 끝나면서 현재 개발호재가 많은 고산지구로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2.  의정부는 지역적으로 외곽지역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요? 지역 교통 여건은 어떤 지 설명해주시지요.
과거 의정부를 포함한 경기 북부권의 경우, 남부권과 비교하여 개발호재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북부테크노밸리를 기반으로 산업단지의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고 그 외에도 GTX B노선의 사업성 검토, 지하철 7호선 연장 등 현재 추진 중인 개발호황이 많은 상황입니다.

3. 의정부 지역의 개발 호재,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의정부 지역의 최대 개발 호재는 고산지구 아래에 위치에 있는 복합문화단지 개발입니다. 복합문화단지에는 케이팝 클러스터, 뽀로로 테마랜드, 스파시설 등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며, 최근 사업시행 승인 고시 나온 상황입니다. 이를 통해 고산지구는 관광, 문화, 쇼핑이 공존하는 수도권 내 최대 복합문화융합단지로 육성될 것입니다.

4. 의정부 지역의 정주환경은 어떤가요?
의정부 지역은 구리포천고속도로의 개통으로 강남까지 2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며, 제2외곽순환도로 진행 및 기존의 외곽 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를 통한 서울로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한 지역입니다.

5. 의정부에서도 대방건설이 고산지구에 공급하는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단지의 장점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의정부 고산지구에 분양하고 있는 대방노블랜드는 부용산과 용암산으로 둘러쌓여 있어 자연환경이 매우 우수한 숲세권 단지이며, 일부세대 산 영구조망이 가능합니다. 또한 단지 바로 앞은 근린생활시설이 위치해 있어 생활의 편리함을 두루 갖추었고, 인근 초등학교 및 중학교, 유치원이 위치해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도보통학이 가능한 단지입니다.

6.  의정부 고산 대방 노블랜드 단지의 미래가치 평가?
의정부 고산 대방노블랜드는 고산지구에서 2번째로 분양하는 단지로써 향후 C1, C3, C4블럭이 분양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선점에 따른 프리미엄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복합문화단지 조성으로 인한 생활의 편리함, 강남까지 20분대에 진입 가능한 교통환경, 부용산, 용암산에 둘러쌓인 최고의 자연환경까지 갖추고 있어 향후 미래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기자] 
네, 오늘 말씀 잘들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의정부시는 반환미군 공여지 개발사업으로 관광객 증가와 고용창출 등 5조원 가량의 경제유발 효과가 기대되는 곳입니다.

특히 단지가 들어설 고산지구는 수도권 최대 규모 복합문화융합단지의 직접 수혜지로 기대를 모으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그린벨트 해제로 사업 진행에도 속도가 붙고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주목받고 있는데요.

고산대방노블랜드의 청약 성적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입니다.

지금까지 의정부 고산 견본주택 현장에서 팍스경제TV 이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