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 선정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 선정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8.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일자리, 글로벌, 학술·연구, 기술·기능, 특별상 등 5개 분야
중소기업 발전에 숨은 공로자, 단체 발굴이 목표
'제2회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어워즈' 수상자들의 모습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제2회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어워즈' 수상자들의 모습 [사진=중소기업중앙회]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이 선정됐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서석홍)이 주관하고, 네이버가 후원하는 '제2회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어워즈' 시상식이 지난 21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개최됐다.

2회를 맞은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어워즈'는 국내산업의 주역인 중소기업의 발전을 위해 역경과 고난을 극복하고 중소기업의 시대적 사명인 △좋은 일자리 창출 △신기술 개발을 통한 글로벌 시장개척 △중소기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 등 우리사회 곳곳에서 중소기업의 발전을 위해 기여한 숨은 공로자나 단체를 발굴하여 시상한다. 청년들에게 바람직한 역할 모델을 제시하고, 우리 사회에 긍정적 희망 메시지와 동기부여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는 일자리 영웅, 글로벌 영웅 등 4개 부문 '국민영웅'을 선정하고 특별상을 시상했다.

먼저 일자리 영웅은 지난 3년간 청년 42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며, 청년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는 등 중소기업의 사명인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 모범을 보인 ㈜코맥스 변봉덕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글로벌 영웅은 핵심기술 11개의 특허등록에 기반한 독보적 기술 확보에 힘입어 QLED TV 광학시트를 자체개발, 2017년 매출액 990억 원 대비 87.3%를 수출하고 있으며, 자체브랜드 수출비중 100%를 자랑하는 글로텍(주) 최수 사장이 받았다.

벤처기업이론에 기반한 40여 편의 각종 중소기업 연구 논문과 다수의 중소기업 이론서를 저술한 경험을 전통시장 활성화, 중소기업 판로확보, 중소기업 기술보호법 제정 등 정부 정책에 반영하여 중소기업의 경영환경 개선에 기여한 한양대학교 한정화 교수가 학술·연구 영웅의 영예를 안았다.

세탁기용 슬라이딩 도어 부품인 ‘댐퍼’를 세계에서 2번째로 개발, 국제특허 10종, 국내특허 10종, 디자인특허 15종은 물론 생산공정 자동화라인을 직접 구축한 ㈜문주하드웨어 김재홍 대표이사가 기술·기능영웅의 자리에 올랐다.

특별상은 (재)IBK행복나눔재단(이사장 김도진)이 수상했다. IBK행복나눔재단은 중소기업근로자 가족에 대한 치료비 및 장학금 지원과 234억원의 복지서비스를 지원하였을 뿐 아니라 중소기업전용 어린이집 개원, IBK청년희망멘토링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중소기업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재원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지원본부장은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은 ‘시대적 영웅’으로 중소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과 바른 시장경제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각계각층의 모습을 대표하고 있다”며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심이 되어 중소기업 영웅을 발굴, 사회에 긍정적 희망메시지를 전달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