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작은기업 지원 프로그램 '프로덕트 101 챌린지' 후보 65곳 선발
CJ 작은기업 지원 프로그램 '프로덕트 101 챌린지' 후보 65곳 선발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프로덕트101 챌린지_품평회 [사진=CJ]
프로덕트101 챌린지_품평회 [사진=CJ]

[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CJ와 정부 부처가 함께 소규모 유통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프로덕트 101 챌린지'의 1차 관문을 통과한 기업이 공개됐다.

CJ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창업·중소기업 발굴·육성 프로젝트 '프로덕트 101 챌린지'의 CJ 유통 연합 품평회를 진행하고 국내 판로지원 및 해외진출 지원 기업 65곳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열린 CJ 유통 연합 품평회에서는 '프로덕트 101 챌린지' 1차 선정 기업 101개 중 유통·마케팅·무역 교육을 성실히 이수한 86개사가 참가했다.

CJ그룹에서는 유통 계열사 MD, 글로벌 사업 담당자, 미디어 전문가 30여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시장성, 차별성, 품질 및 가격 경쟁력, 성장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지원 대상 기업을 선정했다.

심사 결과 △CJ ENM 오쇼핑 부문의 중소기업 제품 무료방송 ‘1사 1명품’, ‘1촌 1명품’ 코너에 10개 기업 △CJ ENM 오쇼핑 부문 V커머스에 6개 기업 △CJ몰에 50개 기업 △올리브영 ‘즐거운 동행존’에 10개 기업이 각각 선정돼 향후 상품 보완 등을 거쳐 입점을 추진하게 된다.

이밖에 해외진출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30개 기업은 오는 8월 열리는 ‘KCON 2018 LA’에서 컨벤션 부스와 수출상담회를 통해 해외 소비자 및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선보이고, 미국 아마존과 이베이 입점 기회가 주어진다.

‘프로덕트 101 챌린지’는 성장 잠재력을 갖춘 101개의 중소기업을 선정,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유통망 확대 등의 지원을 한 뒤 성과에 따라 최종 11개의 기업을 선발하는 프로그램이다.

최종 11개 기업을 선발하는 전 단계로 이번 연합 품평회를 통해 1차 지원 대상 기업을 선발했다.

 CJ그룹은 이번에 선정된 65개 기업을 대상으로 매출과 고객 반응, 해외수출 실적 등 주요 성과와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을 평가해 하반기 중 최종 11개 지원 대상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재훈 CJ주식회사 상생혁신팀장은 "CJ그룹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유통망 및 미디어커머스 역량이 작은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만나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품질은 우수하지만 안정적인 판매망과 마케팅 역량을 갖추지 못한 작은기업의 제품이 소비자를 만나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