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총 상근부회장에 김용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장 선임
경총 상근부회장에 김용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장 선임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용근 신임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상근부회장 [사진=경총]
김용근 신임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상근부회장 [사진=경총]

[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 손경식) 상근부회장으로 김용근(62) 한국자동차산업협회장이 선임됐다.

경총은 12일 오전 부회장 선임을 위한 전형위원회를 열고 김용근 협회장을 상근부회장으로 선임했다.

전형위원회는 손경식 경총 회장과 윤여철 현대자동차 부회장, 조규옥 전방 회장, 조기행 SK건설 부회장, 백우석 OCI 부회장, 김학권 인천경총 회장, 박복규 한국경총 감사 등 7명으로 구성됐다.

전형위원회는 김 상근부회장 선임 배경으로 "경제·산업정책에 이해가 높고, 조직 개혁에 대한 의지가 강하며, 조직을 안정적으로 이끌 적임자"라고 밝혔다.

경총은 "경총은 노사관계를 넘어 경제·사회 이슈 전반에 대해 경제계의 목소리를 충실히 대변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경제단체로서 역할을 공고히 해야 할 시점"이라며 "김용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장이 향후 조직의 대외 이미지 제고와 쇄신 등 상근부회장으로서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상근부회장은 산업자원부 산업정책본부장(차관보)과 한국산업기술재단 이사장,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재계의 입장을 충실히 대변하고 정부와 기업 간 조정자로서 탁월한 역량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이날 전형위원회에서는 정지택 두산중공업 고문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면서 비상근 부회장에서 퇴임하고 김명우 두산중공업 대표이사가 신임 비상근 부회장으로 보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