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석 대표,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 '쿠팡 파트너스' 자체 개발
김범석 대표,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 '쿠팡 파트너스' 자체 개발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출처=쿠팡]
[출처=쿠팡]

[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김범석 쿠팡 대표가 유튜브나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수익을 챙길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이며 온라인 마케팅을 본격 강화하고 나섰다.

쿠팡(대표 김범석)은 온라인 제휴마케팅 시스템 '쿠팡 파트너스'를 자체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컨텐츠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들은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자신의 온라인 채널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상품, 평소 관심 갖던 상품을 간편하게 소개할 수 있다. 

‘쿠팡 파트너스’는 온라인 채널을 소유한 쿠팡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소셜미디어부터 기업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까지 모든 채널을 등록할 수 있다.

로켓배송 상품은 물론 마켓플레이스 판매자의 등록 상품까지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제품과 여행 등 쿠팡의 서비스 또한 쿠팡 파트너스 시스템의 대상이다.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http://Partners.Coupang.com)에 접속한 후 단 몇 분이면 가입신청이 완료된다. 이후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입자의 웹사이트에 배너나 링크 형태로 연결하면 된다.

자신의 사이트를 통해 발생된 수익금은 쿠팡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트래킹 시스템과 실시간 현황판으로 수시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수익금은 월별로 정산해 미리 등록된 계좌로 이체 받을 수 있다.

나비드 베이세 글로벌 이커머스 SVP는 "쿠팡 파트너스는 개인 블로거나, 개발자, 인플루언서,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는 물론 육아맘에게 새로운 수익원이 될 것"이라며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자신의 온라인 컨텐츠에 맞는 상품을 찾아 주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 쿠팡의 놀라운 가격, 로켓배송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더 높은 구매 전환을 기대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더 높은 수입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