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강원도에 귀농‧귀촌인을 위한 소득형 산촌주택 조성
LH, 강원도에 귀농‧귀촌인을 위한 소득형 산촌주택 조성
  • 이정 기자
  • 승인 2018.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강원도와 소득형 산촌주택 임대주택사업 위‧수탁계약 체결
- 강원 화천군에 52천㎡ 규모 단지 조성, 단독형 임대주택과 소득창출 시설 지원
- 귀농‧귀촌 희망 무주택 도시민과 청년 창업세대에 우선 공급
LH 박상우 사장이 3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와 소득형 산촌주택 위탁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LH)
LH 박상우 사장이 3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와 소득형 산촌주택 위탁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LH)

[팍스경제TV 이정 기자]LH(사장 박상우)는 지난 3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와 소득형 산촌주택 위탁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강원도 소득형 산촌주택은 강원도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해 화천군 사내면 광덕리 일원에 52천㎡ 규모의 귀농‧귀촌인을 위한 공공임대주택단지를 조성하고 소득창출 시설을 지원해 정착을 돕는 사업이다.

 산림자원의 난개발을 방지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자체가 LH에 공유지 개발사업을 위탁하는 형태로 추진되며, LH는 풍부한 공공임대주택 건설, 공급 및 운영관리 노하우를 활용할 계획이다.

LH에따르면 현재 대한민국 퍼블릭 하우징(Public Housing) 설계공모를 통해 강원도 산촌주택 특화설계가 추진 중으로, 올 하반기 행정 인‧허가 절차를 완료한 후 공사를 추진해 2021년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주택단지에는 단독형 임대주택 72가구와 마을공동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무주택 도시민과 농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세대에게 우선 공급된다.

강원도에서는 입주민의 일자리 및 소득 창출을 위해 주택단지 인근에 청정 임산물 6차 산업화단지와 임산물 재배지를 조성해 임대 제공할 계획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소득형 산촌주택은 귀농‧귀촌가구와 농촌 창업 청년의 초기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등 영농정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계부처 및 지자체와 협업해 귀농‧귀촌형 공공임대주택사업을 확대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