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서울시, 용산 일대 중개업소 합동 투기단속
국토부·서울시, 용산 일대 중개업소 합동 투기단속
  • 이정 기자
  • 승인 2018.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여의도 통합 개발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사진=팍스경제TV DB)
박원순 서울시장이 여의도 통합 개발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사진=팍스경제TV DB)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정부가 최근 서울 내 과열 조짐을 보이고 있는 용산구 일대 투기 단속에 나섰다.

7일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관계자에 따르면 국토부와 서울시(시장 박원순), 그리고 용산구청 공무원들은 용산 신계동 ‘용산 e편한세상’ 단지 등 용산구 일대 중개업소를 돌며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을 벌였다.

이날 단속에서는 주택거래 신고내역과 자금조달계획서등을 분석, 미성년자와 업·다운계약 의심거래에 대한 집중조사가 진행됐다.

앞서 지난 3일 국토부와 서울시는 정책협의체를 구성해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부동산 특별 사법경찰을 포함한 합동 시장점검담을 꾸려 불법 청약·전매·거래행위, 불법 중개행위 등에 대한 단속과 처벌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첫 단속 지역이 용산구인 이유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여의도·용산 마스터플랜 개발 구상을 밝힌 이후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몰리며 집값이 급등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정부는 이날 용산 지역을 시작으로 점차 단속 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과열 조짐을 보이는 곳들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시장이 안정될 때까지 합동단속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