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플레이어원 주인공 돼볼까... SKT, 미래 게임 축제
레디플레이어원 주인공 돼볼까... SKT, 미래 게임 축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앵커)

5G가 적용된 미디어,게임 환경은 어떤 모습일까요?

여기저기서 5G, 5G 라고 이야기는 하는데 5G가 무엇인지 아직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SK텔레콤이 5G 시대에 본격적으로 상용화 될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박주연 기자.

 

(기자)

 

네 저는 지금 일산 킨텍스에 나와있습니다.

SK텔레콤이 일산 킨텍스에서 미래 게임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5GX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이 곳에서 어떤 경험들을 할 수 있는지 관계자와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이종민 SK텔레콤 미디어기술원장과 함께 합니다.

 

Q. 5GX 게임 페스티벌 소개

초고화질, 저지연 특성을 가진 게임산업은 통신 기술의 발전과 함께 진화해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5GX 게임 페스티벌은 이러한 초고속 초지연 그리고 보안성을 갖춘 5G 네트워크 상용화와 함께 앞으로 다가올 게임 산업의 발전 잠재력을 확인해보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Q. 5G가 상용화 되면 그럼 미디어 환경이나 게임 환경이 어떻게 변하게 될까?

 

이번 행사에서는 단순 기술 시연이 아닌 세계 최초로 실제 게임 경기에 5G 망을 적용함으로써 5G의 초고속, 저지연, 보안성이라는 특징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특히 현장에 설치된 옥수수 소셜 VR, 다채널 멀티뷰 기술은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Q. 다중 FPS 게임은 경기에 출전하는 팀이 많아 관중의 경기 집중도가 떨어졌는데요. 이 문제도 5G가 접목되면 개선된다면서요?

그동안 다중 접속 FPS 게임은 경기에 출전하는 사용자들이 많아 동시에 여러 플레이어들의 시점을 시청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5G 시대의 미디어 서비스를 활용하게 되면 10명 이상의 시점 정보를 동시에 고화질 저지연으로 송출이 가능하게 되어 이러한 어려움들이 극복되리라 생각합니다.

 

Q. 앞으로 SK텔레콤의 계획?

 

대용량, 저지연 5G 통신 서비스 뿐만 아니라 그에 걸맞는 고화질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제공하겠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SK텔레콤 만의 5G 네트워크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곳 현장에는 롤, 배틀그라운드 등 유명 온라인 게임을 5G를 통해 무선으로 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는데요. 5G 시대 고사양 게임을 미리 즐기고 싶다면, 주말 나들이로 킨텍스에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