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PB가전 돌풍... “메이저 브랜드도 제쳤다”
롯데하이마트 PB가전 돌풍... “메이저 브랜드도 제쳤다”
  • 정윤형 기자
  • 승인 2018.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정윤형 기자]

(앵커)
가전양판점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 가전, 이른바 PB상품에 공을 들이고 있는데요,

가성비와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면서 최근 공개한 제품들은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윤형 기자입니다.

(기자)

문이 네 개 달린 4도어 냉장고입니다.

이 제품은 롯데하이마트에서만 판매하는 하이마트 PB상품으로 4도어 냉장고를 PB로 출시한 것은 국내 가전유통 업계 최초입니다.

지난 6월에는 하이마트가 직접 상품을 기획하고 디자인과 품질검사에 참여한 헤어 드라이어를 선보이는 등 PB상품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하이마트는 2016년 PB브랜드 하이메이드를 론칭하고, 믹서기, 헤어 드라이어 같은 소형가전에서 세탁기 같은 대형 PB가전까지 출시하며 자체 브랜드 키우기에 나섰습니다.

하이마트 측은 하이메이드가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데다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인터뷰)
최경석 / 롯데하이마트 오목교점 팀장
메이커 브랜드를 원래는 많이 선호하는데 지금은 가성비 좋은 PB상품, 하이메이드 제품들도 많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싱글족도 많고 작은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이 있다보니 금액이 저렴한 제품을 많이 구매하고 있고···

지난 7월 중순 출시된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의 경우 다른 브랜드 제품에 비해 가격은 100만원 정도 저렴하지만 성능이 뒤처지지 않는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이런 평가는 실제 판매로도 이어져 4도어 냉장고는 메이저 가전업체를 제치고 현재 하이마트의 전체 냉장고 품목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신제품 헤어 드라이어 역시 6월 출시 이후부터 최근까지 2000여 대 판매되면서 드라이어 품목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작년과 비교해 봐도 하이메이드 제품을 찾는 고객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로 에어컨의 경우 올 6월에서 7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했습니다.

하이마트는 새로운 하이메이드 상품을 개발해 인기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공기청정기, 건타입 청소기 등의 미세먼지 제거 가전제품과 냉동고, 65인치 TV같은 대형가전 개발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정윤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