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에브리데이 '스마트 점포'…SSG페이 앱으로 결제까지 한번에
이마트 에브리데이 '스마트 점포'…SSG페이 앱으로 결제까지 한번에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스마트점포 1호점 [사진=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스마트점포 1호점 [사진=이마트]

[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이마트(대표이사 이갑수)의 기업형 슈퍼마켓(SSM)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오는 17일 삼성동에 미래형 점포인 스마트 점포 1호점을 선보입니다.

이마트는 계산대를 거치지 않고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현금이 필요 없는 신개념 결제 방식인 ‘스마트 쇼핑’을 개발, 스마트 점포에 도입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스마트 쇼핑은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 쓱 페이(SSG PAY) 앱으로 고객이 물건을 고르는 동시에 결제까지 한번에 가능한 논스톱 쇼핑 환경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기기를 소지하지 않은 고객을 위한 셀프 계산대(Self Check Out)로 도입했습니다.

아울러 전자가격표시기(ESL)와 디지털 사이니지 등을 통해 가격과 상품 정보를 안내합니다.

최신 유행 트렌드에 맞춰 가정간편식(HMR) 상품은 20%가량 확대하고 소포장 신선식품도 선보입니다.

에브리데이 매장 최초로 재활용이 가능한 부직포 장바구니를 도입해 친환경 경영에도 앞장섭니다.

이태경 이마트 에브리데이 대표는 "스마트 점포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유통현장에 적용 가능한 미래기술 도입을 적극 검토한 결과물"이라며 "고객들이 쉽고 편리한 쇼핑 환경과 새로운 쇼핑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