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델 EMC, 업무제휴 엽약 체결···“클라우드 시장공략”
티맥스오에스-델 EMC, 업무제휴 엽약 체결···“클라우드 시장공략”
  • 정윤형 기자
  • 승인 2018.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티맥스오에스와 델 EMC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다. 사진=티맥스
티맥스오에스와 델 EMC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다. 사진=티맥스

[팍스경제TV 정윤형 기자]

티맥스오에스와 델 EMC(Dell EMC)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x86 기반의 리눅스 수요, 나아가 클라우드 시장까지 공략합니다.

국내 대표 운영체제(OS)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대표이사 박학래)와 글로벌 IT 기업 델 EMC는 클라우드 및 U2L(Unix to Linux) 시장을 대상으로 양사의 솔루션을 결합한 통합 어플라이언스의 상품화를 위해 협력하고 관련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어플라이언스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최적화한 맞춤형 제품으로 시스템 구축에 소요되는 시간을 비약적으로 단축한다는 점 등에 힘입어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오에스의 서버용 OS인 ‘티맥스리눅스’와 델 EMC의 x86 서버인 ‘파워엣지’를 결합한 통합 어플라이언스를 상품화하고, 유닉스에서 리눅스 환경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공동 영업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영업, 제품 및 기술지원 체계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마케팅, 영업, 구축, 고객지원까지 전 과정을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 양사는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섭니다. 티맥스오에스의 관계사인 티맥스소프트와 티맥스데이터의 제품들을 활용해 미들웨어와 DBMS(Database Management System) 소프트웨어를 티맥스리눅스와 함께 델 EMC의 파워엣지와 결합해 클라우드 시장도 공략합니다.

이번 협력과 관련해 티맥스오에스 박학래 대표이사는 “티맥스오에스와 델 EMC의 기술력, 마케팅 전략 등을 바탕으로 최상의 어플라이언스를 만들어, 양사의 시너지 효과로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규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어플라이언스 고객에게 최고의 선택이 되도록 하겠다”며 “향후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진입을 위해 상호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