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무배당 1등엄마의 똑똑한 자녀보험’ 개정 판매
한화손보, ‘무배당 1등엄마의 똑똑한 자녀보험’ 개정 판매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8.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3대 질병진단비에 대해 납입면제 적용
임신, 출산에서 사회진출까지 맞춘 자녀보험
[사진=한화손해보험]
[사진=한화손해보험]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은 자녀의 성장기 위험보장을 강화하고 대학입학 및 자립 시 목적자금 활용도를 높인 ‘무배당 1등엄마의 똑똑한 자녀보험’을 개정해 1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개정을 통해 △자녀의 성장기 보장 확대를 위한 중증틱장애 등 신보장 특약신설과 △암보장 부분을 강화하고 △확정금리를 통한 목적자금 마련과 △납입면제 제도 및 계약전환제도를 개선시켰습니다.

운동틱과 음성틱이 모두 나타나는 중증틱장애에 대한 진단비와 특정선천이상 진단비 특약을 신설하고 치아파절을 포함한 골절진단비 추가등으로 성장기 자녀의 다양한 위험과 질환에 대해 보장을 확대합니다. 또 암보장 부분에 있어 계약 후 90일이내 면책 적용이 되던 만15세이상 부분을 만25세로 확대하여 면책기간 없이 즉시 보상이 가능하도록 암보장을 강화시켰습니다.

20세·30세만기 가입시 적립부분의 연복리 2.5% 확정과 최대 5%의 영업 보험료 할인을 통해 자녀 대학입학 또는 취업 초년기 자립자금 등 목적자금 마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일반상해나 질병으로 80%이상 후유장해 판정시 제공하던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을 3대질병(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으로 변경해 업계 최고의 납입면제 혜택을 제공합니다.

20세·30세만기 가입계약에 대해 만기시점에 성인계약으로 전환해주는 계약전환제도에 대해서도 전환 전 납입면제가 발생한 경우 전환이 불가능하던 부분을 개선해 전환 전 계약 만기시 소멸되지 않은 보장에 대해 전환이 가능토록 개선했습니다.

한편 가입연령은 태아부터 최고 25세까지이며 납입기간은 5년부터 5년 단위로 30년까지, 보험기간은 20세·30세·80세·90세·100세 만기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자녀의 성장기 위험에 대한 집중보장과 함께 다양한 보험료 할인과 납입면제 제도의 확대 등을 통해 보험가입의 편리성을 한층 높였다”며 “임신, 출산에서 사회진출까지 자녀의 성장과정에 맞춘 더욱 든든해진 자녀보험”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