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식 쌍용자동차 사장 "해고 노동자, 2019년 상반기까지 단계적 채용"
최종식 쌍용자동차 사장 "해고 노동자, 2019년 상반기까지 단계적 채용"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가 14일 노∙노∙사∙정 4자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노사 합의서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날 회견에는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 홍봉석 노동조합 위원장, 김득중 금속노조 쌍용차 지부 지부장,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했다 [사진=쌍용자동차]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가 14일 노∙노∙사∙정 4자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노사 합의서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회견에는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 홍봉석 노동조합 위원장, 김득중 금속노조 쌍용차 지부 지부장,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했습니다. 

합의의 주요 내용은 2018년 말까지 복직 대상 해고자들의 60%를 채용하고, 나머지 해고자들에 대해서는 2019년 상반기 말까지 단계적으로 채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2019년 상반기까지 부서배치를 받지 못한 복직 대상자는 2019년 말까지 6개월간 무급휴직으로 전환한 후 부서 배치를 완료해 해고자 복직 문제를 2019년 말까지 최종 마무리 짓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금속노조 쌍용차지부에서도 2009년 구조조정과 관련한 일체의 집회나 농성을 중단하고 이와 관련된 시설물과 현수막을 자진 철거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회사를 상대로 한 2009년 인력 구조조정과 관련한 민형사상 이의(집회, 시위, 선전활동 등 포함)를 제기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늦은 감이 있지만 노∙노∙사∙정이 참여하는 사회적 대화를 통해 지난 10년 간의 해고자 복직문제를 종결하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이처럼 쌍용자동차가 아직 남아있는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국가적인 차원의 지원과 사회적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