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AI 더한 교육시스템 ‘랩스’ 공개...맞춤형으로 학습 효과 ↑
휴넷, AI 더한 교육시스템 ‘랩스’ 공개...맞춤형으로 학습 효과 ↑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8.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휴넷, 인공지능 더한 ‘랩스’ 공개...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학습 가능
인기 유튜브 콘텐츠·챗봇 등 다양한 서비스 ‘눈길’
최근 전문 경영인 권대욱 회장 영입...“세계적 교육기업으로 거듭날 것”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앵커)
요즘은 기업 교육을 하지 않는 회사를 찾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이제는 기업 교육을 하는 것보단 기업 교육 효과가 더욱 중요한 때인데요.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인공지능을 더한 맞춤형 기업 교육 시스템 ‘랩스(LABS)’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도혜민 기자입니다.

 

(기자)
'초지능' AI 빅데이터로 개인의 미래를 예측하고, '초실감' 게임 러닝으로 학습 재미를 높입니다. 학습자와 교수자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초연결'까지.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매년 변화하는 기업 교육에서도 이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핵심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바탕으로 휴넷은 기업교육 솔루션 ‘랩스(LABS)’을 새롭게 공개했는데, 국내 최초로 글로벌 학습 데이터 표준을 적용한 인공지능 학습 관리 시스템입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역량과 관심사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해주고, 학습과 성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해줍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강의를 탑재해 학습자들의 흥미도 높여줍니다. 1:1 대화를 통해 나의 학습을 돕는 인공지능 챗봇도 랩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통해 천편일률적인 학습이 아닌 개인 맞춤형 학습이 가능한데, 그만큼 학습 몰입도와 효과는 극대화됩니다.

[인터뷰] 조영탁 / 휴넷 대표
빅데이터나 인공 지능을 통해서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교육, 가장 맞는 수준의 교육을 자동으로 추천하면서 학습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고 학습효과도 높이고 실제 개인의 성과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 전문 경영인 권대욱 회장을 영입한 휴넷은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기업교육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단 계획입니다.

팍스경제TV 도혜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