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 내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반도건설,‘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 공급
서울  도심 내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반도건설,‘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 공급
  • 이정 기자
  • 승인 2018.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서울 도심 내 첫 공급되는 대단지‘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 2호선 신당∙상왕십리역 더블역세권 위치
- 1~2인 가구 맞춤 소형 면적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마련
신당동 임대주택 광역투시도. (제공=반도건설)
신당동 임대주택 광역투시도. (제공=반도건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반도건설(회장 권홍사)은 오늘(2일) 자사가 시공하고, 하나자산신탁이 자산관리업무를 수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인‘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를 이 달 임대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서울 도심권에서 공급되는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 서울시 중구 신당동 171번지 일대에 들어섭니다. 규모는 지하4~지상 20층 6개동, 전용면적 24~59㎡ 총 718가구로 조성됩니다. 

반도건설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되는 만큼 10년 이상 동안 안정된 거주여건이 보장되는데다 임대료 상승률도 연 5% 이하인 만큼 임차인들의 부담까지 낮은 것이 장점입니다.

여기에 서울 중심에서 공급되는 만큼 교통 및 생활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는데다 직주근접성까지 뛰어나고 소형면적 중심의 대단지로 조성되다 보니, 커뮤니티시설을 비롯해 지하주차장, 단지 내 조경 등이 잘 갖춰져 정주여건까지 우수하다는 설명입니다.

▣ 신당(2∙6호선)∙상왕십리역(2호선) 더블역세권에 주변 생활인프라까지‘풍부’

지하철 2∙6호선 환승역인 신당역과 2호선 상왕십리역이 걸어서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입니다. 또 2∙5호선∙분당선∙경의중앙선 환승역인 왕십리역도 지하철로 한 정거장이면 이용할 수 있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여기에 단지 앞 왕십리로를 통해 종각을 비롯한 도심권 업무지구와 강남권 이동도 수월한데다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등의 도시고속도로 진입도 쉬워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주변으로 신당초, 무학중, 성동고 등이 인접해 교육환경이 뛰어나고, 이마트(청계천점∙왕십리점), 서울중앙시장, 신당지하쇼핑센터, 충무아트센터, 동대문패션타운, 롯데시네마, 비트플렉스(CGV, 엔터식스), 한양대학병원, 중구구립신당도서관 등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습니다. 또, 단지 주변에 무학근린공원이 위치해 있고, 청계천과 응봉공원도 단지에서 1km 내 위치합니다.

▣ 이사 걱정 없이 10년 간 안심거주 가능하고 임대료도 주변에 비해 가격경쟁력 갖춰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 구성원이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습니다. 10년 이상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고, 입주민이 거주하는 동안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됩니다. 초기 임대료는 시세 대비 90~95% 수준인데다 청년이나 신혼부부의 경우 주변 시세 대비 70~85%까지 임대료가 저렴합니다.

또한, 연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는 연 750만원 한도 내에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718가구 규모의 대단지인데다 소형면적으로 이뤄져 있어 관리비 부담까지 낮습니다.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의 홍보관은 서울시 중구 무학동 1번지 상민빌딩 5층(신당역 7번출구 인근)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입니다. 
분양문의: 02-2234-22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