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한홍 “코리아세일페스타, SM엔터 일감 몰아주기”…산업부 “공정한 절차 통해 선정”
윤한홍 “코리아세일페스타, SM엔터 일감 몰아주기”…산업부 “공정한 절차 통해 선정”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자료=윤한홍 의원실 갈무리]
[자료=윤한홍 의원실 갈무리]

[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지난 7일까지 약 열흘간 이어진 한국형 블랙프라이데이 ‘코리아세일페스타’가 특정 기업에 대한 일감몰아주기라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윤한홍(자유한국당·마산회원구) 의원실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제출받은 ’2018 코리아 세일 페스타 관련 자료’를 검토한 결과 올해 주관 기획사로 SM C&C가 선정됐고 전례에 없던 전야제 공연을 신설했다며 10일 이같이 지적했습니다.

윤 의원실에 따르면 전야제 공연에 출연한 연예인 중 2명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SM C&C소속이었고, 전야제 공연 예산 총 8억2800만원이었고 SM C&C에 17억9700만원이 배정됐습니다. 

이는 소상공인 참여 지원 예산으로 배정된 13억원보다 많은 금액입니다. 게다가 소상공인 예산은 지난해(14억7800만원)보다 줄었습니다.

이에 윤 의원은 “전례없던 전야제를 만들어 특정 업체 소속 연예인을 출연시키고 자회사는 전체 행사를 주관하게 하면서 소상공인 지원 예산은 깎았다”며 “산업부는 기획 및 홍보예산의 세부내역을 공개하고 특정업체의 선정과정 등에 대해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촉구했습니다.

산업부는 사실과 다르다며 해명에 나섰습니다.

산업부는 입장자료를 통해 “금년 행사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행사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업계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축소된 예산내에서 효과적인 예산활용을 위해 행사 전체를 총괄할 통합 홍보 기획사를 선정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코리아세일페스타 전담기관인 대한상의가 공정한 절차를 통해 홍보기획사(SM)를 선정한 것”이라며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