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 LG V40 씽큐, 소비자 반응 '굿'... 24일 출시 예상
[현장생중계] LG V40 씽큐, 소비자 반응 '굿'... 24일 출시 예상
  • 배태호
  • 승인 2018.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LG V40 씽큐 체험존, 여권 사진 출력 등 다양한 서비스
- 미국 현지시간 18일 출시 예정... 128GB 모델 920~980달러
- 국내 출시일 및 가격 관심 높아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앵커] LG전자(대표 정도현 조성진)가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스마트폰 V40 씽큐 (브이포티 씽큐)가 미국 현지에서 오는 18일 출시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이보다 조금 늦은 24일 출시가 예상되는데요. V40 씽큐를 사전에 만날 수 있는 체험존이 전국 곳곳에서 운영 중입니다. 소비자 반응은 어떨까요? 배태호 기자로부터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시겠습니다. 배태호 기자.

[리포트]

[기자] 예. 저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V40 씽큐 체험존에 나와있습니다.

[VCR]
이곳에서는 오는 10월 28일까지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V40 씽큐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 신사동 체험존은 오전 11시에 문을 열어, 밤 9시까지 운영되는데요.

V40 씽큐 체험은 물론 V40로 촬영한 여권 사진 출력 서비스와 체험인증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신사동 가로수길 외에도 서울에서만 모두 16곳의 체험존이 운영됩니다. 

AK백화점 홍대입구 그리고 CGV와 롯데시네마 일부, 또 KTX 서울역과 용산역, 

인사동 쌈지길과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 등에서 LG V40씽큐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경기도에서는 CGV수원과 스타필드 고양, 이마트 수원, 죽전, 롯데백화점 구리, 일산, 평촌점, 롯데시네마 김포공항, 평촌 등 9곳에서

인천과 충청도, 전라도에도 각 한 곳, 경상도에서 3곳 등 전국에서 모두 32곳 체험존이 운영됩니다

LG전자는 V40 씽큐를 선보이면서 무엇보다 SNS와 사진을 즐기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는데요. 

실제 이용했던 소비자들이 반응 들어보시겠습니다.

(인터뷰) 김지인 / 서울시 관악구
"(스마트폰으로) 풍경 사진 많이 찍고, 그림 같은 것도 사진을 많이 찍어서 (SNS로) 올리고는 해요. 인스타그램에 제가 그린 그림을 사진으로 찍어서 많이 올리고 공유하고 있어요.“
(인터뷰) 하동훈 / 콘텐츠 크리에이터
"여행을 갔을 때 굉장히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기존에 다른 망원렌즈가 달린 카메라를 썼었는데, 쓸 때마다 망원이 있는 카메라는 광각이 없고, 광각이 있는 카메라는 망원이 없어서 두 개가 같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V40가 나와서..."

앞서 보신 것처럼 소비자들 반응은 새롭게 선보인 V40 씽큐에 좋은 평가를 주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최초로 다섯 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점이 고객들에게 주요하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현지 시간으로 18일 출시 예정인 V40 씽큐 가격은 128GB 모델의 경우 920달러에서 980달러, 우리나라 돈으로는 105만 원에서 111만 원 수준으로 책정됐습니다. 

그런 만큼 국내에서도 100만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 출시일이 알려지면서 이곳을 찾는 소비자들도 국내 출시일과 가격에 대해 적지 않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장영미 / LG V40 씽큐 체험존 현장 책임자
"일단 저희 쪽으로 사전 예약이나 가격에 대해서 (방문객들이) 많이 문의를 주시고 있는데... 아직 (출시) 일정이나 이런 것들에 대해서 가격도 저희 쪽으로 확정이 된 부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어서, 근처 (LG) 베스트샵이나 이런 쪽으로 사전 예약을 원하시는 고객들께는 조금 더 편하게 도움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기자] LG전자가 야심 차게 내놓은 V40 씽큐는 오는 24일 국내 출시가 예상되는데요.

올가을 어떤 성적표를 받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LG V40 씽큐 체험존에서 팍스경제TV 배태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