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배틀③] 우습지만 진지한 김치파워드, ‘컴퓨터만 켜놔도 코인을 준다?’
[블록배틀③] 우습지만 진지한 김치파워드, ‘컴퓨터만 켜놔도 코인을 준다?’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8.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지난 19일 첫 방영된 세계 최초 블록체인 서바이벌 프로그램 블록배틀에서는 배너를 메고 나타나 등장부터 눈길을 사로잡은 참가자가 있다. 대놓고 홍보하러 왔다는 ‘김치파워드’ 팀은 실제 토렌토나 웹하드 사용자로써 느낀 불편함을 해결할 방법을 고민하다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P2P파일 공유 사이트인 토렌토를 사용하다보니 파일 공유자(시더, Seeder)가 없어 원하는 파일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라고 말했다. 시더들의 경우 파일을 공유할 때 컴퓨터 용량을 계속 빌려주게 되는데 이같은 방식은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부담을 줘 기기 수명이 짧아진다. 사실상 시드를 유지함에 따른 이득이 없는 상황이다.

따라서 김치파워드는 시더들에게 암호화폐로 파일 공유에 대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제공해 대한 동기 부여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시더가 컴퓨터만 켜 놓고 SJ프로그램을 가동시키기만 해도 시드 유지에 따른 보상으로 코인을 얻을 수 있게 된다.

저작권에 대한 문제의 경우에는 제휴콘텐츠를 수용하는 법적 테두리 안에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보팅 시스템을 도입해 만족도 투표 및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하여 불법적 파일을 어느 정도 필터링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무엇보다도 김치파워드 정기영 대표는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투명성’을 가장 중요시 했다. 정 대표는 “대부분 ICO의 가장 큰 문제점은 투명성이 결여돼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에 대한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스피릿 존버 홀더 카페’ 운영을 통해 퍼블릭 세일 결과나 에어드랍 배분에 관한 설명 등 프로젝트 관련 진행사항을 모두 공유함으로써 투자자나 그밖에 프로젝트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과 신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