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배틀', 당신이 생각하는 우승팀에 투표하세요
'블록배틀', 당신이 생각하는 우승팀에 투표하세요
  • 이유진
  • 승인 2018.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블록체인 서바이벌 TV 프로그램 ‘블록배틀’…오는26일 2회 방송
사업 가치 증명하는 ‘3분 프리젠테이션’, 날선 심사평이 관전 포인트
TOP10부터는 홈페이지에서 매주 시청자 온라인 투표 가능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블록체인 서바이벌 TV 프로그램 ‘블록배틀’ 2 회가 오는 10월 26일 밤 10시부터 팍스경제TV를 통해 방영된다. ‘블록배틀’은 실제 스타트업들이 나와서 블록체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며 생존 경쟁을 벌이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방송의 관전 포인트는 참가 기업들의 3분 프리젠테이션이다. 기업들은 이 기회를 통해 자신이 왜 가치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인지 증명해야 한다. 3분 프리젠테이션이 끝나면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날선 질문들이 이어지게 된다. 이 과정에서 총 7명 심사위원 중 5명 이상의 표를 받은 팀은 바로 Top10이 되어 본선에 진출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블록몬스터랩과 바이럴네이션은 “1회 방송 이후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반향이 많았다”고 말했다. 블록배틀은 국내 오디션 방송 최초로 유튜브 채널 코인캐스트(http://bitly.kr/kQqR)를 통해 영어 자막이 얹어진 편집본을 동시에 내보내고 있다. 블록체인 기업들이 펼치는 선의의 경쟁을 글로벌 시청자들이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고 싶다는 취지에서다. 

이날 방송 이후 본선 진출자들이 가려지면 시청자들의 역할은 더욱 강화된다. Top10에 오른 프로젝트들은 심사위원들의 심사 뿐 아니라 시청자들의 평가도 함께 받게 되기 때문. 프로그램을 기획한 블록몬스터랩과 바이럴네이션은 “2회 방송이 끝난 후부터는 홈페이지에 등록한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매주 블록배틀 홈페이지를 통해 상위 10팀에 대한 인기투표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 인기투표 결과는 결선에서 최종 점수의 20% 비중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블록배틀을 볼수 있는 팍스경제TV 채널은 Skylife 96번, KT OllehTV 186번, Btv 154번, U+TV 113번 등이다. 팍스경제TV 유투브 채널인 코인캐스트(http://bitly.kr/kQqR)를 구독하면 스마트폰 알림을 통해 편하게 본방송을 모바일로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