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경TV 초대석] 한유순 (주)스테이션3 대표 "부동산, 투자대상 아닌 삶의 공간이 돼야"
[아경TV 초대석] 한유순 (주)스테이션3 대표 "부동산, 투자대상 아닌 삶의 공간이 돼야"
  • 이정 기자
  • 승인 2018.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제계 주요 인사들을 만나보는 팍스경제TV 초대석입니다.

요즘은 방 구할 때, 부동산 중개업소 이외에도 PC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공인중개사들과 함께 부동산 거래 도우미로 활약하고 있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국내 최초의 부동산 중개 오픈 플랫폼 '다방'인데요. 최근에는 가상현실(VR)과 인공지능(AI) 기술까지 접목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다방을 운영하고 있는 (주)스테이션3 대표로부터 모바일 부동산 중개 앱 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등에 대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Q1. 먼저 시청자 여러분께 인사 말씀 부탁드립니다.

Q2. 부동산 중개 O2O서비스 '다방' 을 만들고 운영하게 된 계기가 궁금한데요?

Q3. 다방이 출시된 지도 어느덧 5년이 흘렸습니다. 그동안의 성과에 대해서도 설명 부탁드립니다.

Q4. 그동안 운영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Q5. 다방 설립 이후 가장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Q6. 사업 시작 후 위기의 순간들도 있었을 텐데요.

Q7. 경영방침 중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어떤 부분입니까?

Q8. 최근 업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것 같다. 모바일 중개 앱 시장의 상황과 또 바람직한 발전방향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Q9. 경쟁사 대비 차별화되는, 우위에 있는 다방만의 경쟁력이 있다면 어떤 부분일까요?

Q10. 최근 몇 년 간 끊이지 않는 논란이 허위매물 이슈인 것 같다. 다방은 허위매물을 줄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Q11. 올해 들어 신규 서비스들을 잇따라 선보이는 공격적인 경영행보가 눈에 띕니다. 특히, 최근 SK C&C, 법무법인과 함께 선보인 AI권리분석서비스를 비롯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결합해 다양한 분야에서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려는 노력이 돋보이는데요, 배경은?

Q12. 최근 데이터 활용을 통한 국내 부동산 정보 불균형 해소 및 투명성 강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관련 내용 소개 부탁드립니다.

Q13. 부동산 시장에 빅데이터, AI등 ICT서비스를 결합하면 다양한 서비스들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데이터 활용 방안과 가능성, 또 향후 다방은 이를 접목한 어떤 사업(서비스)들을 계획하고 있는지?

Q14. AI권리분석 서비스에 이어 어떤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Q15. 다방기 중장기 사업목표와 목표달성을 위한 계획?

Q16. 네 이번에는 스테이션3 '다방'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주요활동과 의미를 소개해주신다면?

Q17. 향후 어떤 (사회공헌)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지?

Q18. 다방의 기업문화는? 사내 복지는 어떤 것들이 있는 지도 소개?

Q19. 다방이 원하는 인재상과 인재채용 시 제일 중요시하는 부분이 있다면?

Q20. 마지막으로 시청자분들께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