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내달 2일 탑석센트럴자이 818세대 분양…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GS건설, 내달 2일 탑석센트럴자이 818세대 분양…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 이정 기자
  • 승인 2018.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의정부시와 유치 협의 완료
-단지 내 약 660㎡규모의 대형 키즈파크도 도입
탑석센트럴자이 키즈파크 이미지. (제공=GS건설)
탑석센트럴자이 키즈파크 이미지. (제공=GS건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GS건설(사장 임병용)의 탑석센트럴자이에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섭니다.

GS건설은 다음달 2일 분양을 앞둔 ‘탑석센트럴자이’가 최근 의정부시로부터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를 확정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정부는 '사립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의 핵심으로 국공립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공급 확대 방침을 정한 바 있습니다. GS건설은 이 같은 정부 방침에 따라 의정부시와 협의해 탑석센트럴자이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유치키로 했습니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보육비용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은 물론, 국가에서 정기적으로 시설에 대한 감사가 진행되며 운영 지도도 수시로 이뤄져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 역시 체계적입니다.

이에 최근 입주를 앞둔 신규 아파트에서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내년 8월에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서 입주를 앞둔 ‘킨텍스 원시티’도 분양이 완료된 이후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가 진행됐으며, 현재 입주민의 97%가 유치에 동의해 입주 시점에 맞춰 조성될 예정입니다.

탑석센트럴자이 분양관계자는 현재 단지가 들어서는 용현동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한 곳도 없어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GS건설에 따르면 국공립 어린이집 외에도 단지 내 약 660㎡규모의 대형 키즈파크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키즈파크에는 트램펄린, 볼풀, 정글짐, 모래놀이터 등의 놀이시설들을 구성해 4계절 상관없이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용현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하는 탑석센트럴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6개동, 총 2573가구의 대단지로, 이 중 전용면적 49~105㎡ 818가구를 일반에 분양합니다. 

수도권 내 비규제지역에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입주자로 선정된 날(당첨자발표일)로 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합니다. 청약도 청약통장 가입 후 1년이 지난 만 19세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견본주택은 다음달 2일 의정부시 민락동 876번지에서 개관할 예정으로,  입주는 2021년 12월로 예정됐습니다. 분양문의 : 1544-42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