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심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 반도건설 '신당 파인힐 하나ᆞ유보라' 특별·일반공급 접수
서울도심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 반도건설 '신당 파인힐 하나ᆞ유보라' 특별·일반공급 접수
  • 이정 기자
  • 승인 2018.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0년간 장기거주 가능... 임대료 주변 시세보다 낮아
-1~2인 가구 맞춤형 명품소형 면적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 갖춰 주거 편의성 우수
‘신당 파인힐 하나ᆞ유보라' 현장사진. (제공=반도건설)
‘신당 파인힐 하나ᆞ유보라' 현장사진. (제공=반도건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반도건설이 서울시 중구 신당동에서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반도건설은 26일 입주자 모집에 나선 단지의 홍보관에는 아침부터 많은 방문객들로 인산인해였고, 상담석은 청약 조건이나 임대료, 상품 등에 대해 문의를 하려는 고객들로 하루종일 만석을 이뤘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도심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데다, 입지 여건이 뛰어나 공급 전부터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단지입니다.

게다가 이 단지는 안정적인 거주 여건까지 갖추고 있는 만큼 임차인 모집이 빠르게 마감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 이사 걱정 없이 10년 간 안심거주 가능하고 임대료도 주변에 비해 가격경쟁력 갖춰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 구성원이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습니다.

10년간 이상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고, 입주민이 거주하는 동안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합니다.

초기 임대료는 시세 대비 90~95% 수준인데다 청년이나 신혼부부의 경우 주변 시세 대비 70~85%까지 임대료가 저렴합니다.

각종 세제혜택도 누릴 수 있는데 연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는 연 750만원 한도 내에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10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살 수 있고, 임대료가 주변 시세에 비해서 저렴하게 책정돼 많은 지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홍보관을 찾아주셨다”며 “특히 신혼부부와 청년층이 주로 방문해 특별공급에 대해 문의를 하고 가는 경우가 많았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신당역 인근에 있는 ‘청계천 두산위브 더 제니스’ 오피스텔 전용 46㎡의 월임대료는 135만 원에 매물이 나오고 있는 반면,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는 아파트임에도 전용 24㎡A가 보증금 500만원에 월 62~69만원 선, 전용 30㎡A의 임대료가 보증금 4000만원에 월 65~72만원 선, 전용 59㎡는 월임대료가 82만~92만원 선으로, 주변에 있는 단지들보다 낮은 편입니다.

▣ 1~2인 가구 맞춤 명품소형 면적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갖춰
소형면적을 갖춘 대단지로 조성돼 1~2인 가구인 청년층과 신혼부부 수요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주택형 내부도 1~2인 가구가 선호하는 1~3룸 형태입니다. 전용 24㎡A는 원룸형 구조며, 24㎡B와 24㎡C는 1.5룸형으로 인근 대학가나 사회초년생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입니다.

전용 30~32㎡는 2룸형 구조이며, 전용 59㎡는 3룸 구조로 신혼부부들이 거주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단지 내 휘트니스와 GX룸 등이 조성되고, 무인택배시스템도 계획돼 있습니다. 또, 지하주차장이 갖춰짐에 따라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 환경을 누릴 수 있고, 어린이놀이터, 소공원, 입주민운동시설, 창업지원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여기에 약 7600㎡규모의 근린생활시설이 단지 내 조성됨에 따라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도 매우 높을 전망입니다.

▣ 청약일정
중구 1년 이상 거주자 우선공급 물량은 오는 26~30일 접수가 마감됐으며, 무주택 대상 특별 및 일반공급 접수는 내일부터 다음달 2일가지 양일간 아파트투유에서 인터넷으로 진행됩니다.

당첨자발표는 다음달 8일이며 계약은 19~22일까지 홍보관에서 진행됩니다. 분양 홍보관은 중구 무학동 1번지 상민빌딩 5층(신당역 7번출구 인근)에 마련됐습니다.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입니다.

분양문의: 02-2234-22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