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품질분임조, 2018 국제품질경진대회서 금상 쾌거 '업계 최초'
대웅제약 품질분임조, 2018 국제품질경진대회서 금상 쾌거 '업계 최초'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8.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 세계 분임조 500여팀 참가한 가운데 ‘플루코나졸정 부적합률 감소’라는 개선 주제로 수상
기업 인재육성 정책과 직원 스스로 업무 혁신 활동으로 이뤄낸 성과
대웅제약이 국제품질경진대회서 업계최초 금상을 수상했다.[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이 국제품질경진대회서 업계최초 금상을 수상했다.[사진=대웅제약]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자사 품질분임조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18 국제품질경진대회'에서 국내 제약기업 중 최초로 금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10월 22일부터 27일까지 싱가폴 센토사에서 개최된 ‘2018 국제품질경진대회’는 전세계 분임조 500여 팀, 참가인원 1,500명에 달하는 품질혁신 분야 대회입니다.

‘품질분임조’란 같은 직장 내서 작업 및 업무와 관련된 문제점을 찾아내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자발적으로 모색하는 소그룹입니다. 국내에서는 대웅제약을 비롯해, 삼성전자, 한국남동발전 등 38개팀, 135명이 한국 대표로 출전했습니다.
 
대웅제약 내 생산본부 품질분임조는 이 대회에 첫 출전해 ‘플루코나졸정 부적합률 감소’라는 주제로 발표해 금상을 획득했습니다. 

타정공정상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생산설비 성능을 높이는 혁신과제로 하드웨어적인 부분부터 데이터, 통계를 활용해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한 사례였습니다.

특히 대웅제약 품질분임조의 이번 수상은 국내 제약기업 중 최초일 뿐 아니라 국내 중견기업 중에서도 첫 수상 사례입니다. 대웅제약이 강조하고 있는 직원의 성장이 회사의 최우선 목표라는 경영철학 하에 인재육성 정책과 구성원 스스로 이뤄낸 업무 혁신의 성과로 기업 이미지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품질분임조 활동을 통해 타 부서간 소통뿐 아니라 경력, 나이에 관계없는 분임조 구성으로 수평적 업무, 협력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왔습니다. 

향남 공장을 중심으로 1970년대부터 생산시설 혁신을 위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업무 개선 활동이 이뤄져 왔으며, 2015년부터 품질분임조로 명칭을 바꿔 현재 공장 내 30개의 분임조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앞서 대웅제약 향남공장 품질분임조는 지난해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 금상 2팀, 대통령 은상 1팀 등 출품한 모든 품질분임조가 수상한 바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