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핫클릭] 11월 2주, 독산 오르페움타워 · 병점 아이파크캐슬 · 광안 에일린의 뜰 '주목'
[분양핫클릭] 11월 2주, 독산 오르페움타워 · 병점 아이파크캐슬 · 광안 에일린의 뜰 '주목'
  • 이정 기자
  • 승인 2018.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앵커]

이번주 분양을 시작하는 주요 현장을 소개하는 '분양핫클릭' 시간입니다. 건설부동산부 이정 기자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자, 이번주 시청자분들께 선보일 '핫' 한 곳을 소개해 주시지요.

[기자] 

네, 이번 주에는 모두 3곳의 견본주택 개관 소식 준비했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다우건설이 서울특별시 금천구에 공급하는 주상복합단지 '독산 오르페움 타워' 입니다.

독산동 남문시장 출입로 동쪽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소형 아파트인데요, 이 지역에서 10년 만에 신규 공급입니다.

1호선 독산역과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이 단지와 인접해 있고요. 

남문시장과 빅마켓, 홈플러스 등 상업시설도 가깝습니다. 

특히 단지 안에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고, 가산, 구로디지털단지에 근무하는 14만 명을 배후수요로 품게 될 전망입니다.

[기자]

다음은 최근 수도권 서남부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는 경기도 화성 병점 지역입니다. 

병점동 675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병점아이파크캐슬' 인데요.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시공을 맡았고 최고 26층, 27개동, 2666가구 규모로 지어질 예정입니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이 도보권에 있고요. 

무엇보다 단지 인근에 상업 업무시설을 갖춘 병점복합타운이 내년 준공을 앞두고 있어 수혜가 예상됩니다.

[앵커]
서울과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서 주목할 만한 단지도 소개해주시지요.

[기자]

네, 지방 현장 중 가장 눈에 띄는 한 곳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에스동서가 부산 수영구 광안2구역 일대를 재건축해 짓는 '광안 에일린의 뜰' 입니다.

지상 19층, 4개동에 전용면적 66~84㎡ 225가구 규모로 지어지는데요, 이 중 160가구가 일반 분양됩니다.

부산지하철 2호선 광안역과 금련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요.

호암초와 동아중, 수영중도 도보권에 위치한 학세권 아파트인데요. 부경대와 경성대 부산예술대 등도 가깝습니다.

단지에서 차로 5분 거리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있고 메가마트도 10분 정도면 이용이 가능해서 상업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여건도 갖추고 있습니다. 

생활기반시설이 잘 조성된 기존 도심에서 선보이는 새 아파트인데다, 단지가 들어설 광안동은 대대적인 주변 재건축ㆍ재개발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어 높은 관심이 예상됩니다.

[앵커] 
네, 오늘 분양 핫클릭에서 준비한 소식 여기까집니다.  이정 기자와 함께 다음 주에도 차고 넘치는 분양 일정 중 알짜배기만 쏙쏙 골라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기자, 수고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