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유신 글로본 사장 "한국뷰티를 넘어 아시안뷰티기업으로 성장할 것"
안유신 글로본 사장 "한국뷰티를 넘어 아시안뷰티기업으로 성장할 것"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8.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내 주요 인사들을 만나보는 팍스경제TV 초대석입니다.  

한국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는 뷰티기업으로, 한국 여성의 뷰티 감각을 아시아와 세계로 전파하는 글로벌 기업 글로본. 

오늘 이 시간에는 안유신 글로본 화장품사업부 사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유신 글로본 화장품사업부 사장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1) 먼저 시청자 여러분께 인사 말씀 부탁드립니다.

(2) 반도체 분야와 함께 뷰티사업까지. 세계무대에 진출해 헬스, 뷰티시장 개척에 힘쓰고 있는 글로본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3) 화장품과 반도체의 교집합이 쉽게 보이지 않는데, 글로본이 화장품과 반도체 두 개 분야로 주력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4)글로본 화장품사업부에서 한국적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화장품이라고 하셨는데 어떤 것에 초점을 둔 브랜드입니까. 

(5) 마스크팩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다른 제품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셨는지요.

(6) 소비자들이 이 제품의 어떤 점을 가장 좋아하는지요?
   

(7) 중국 내 한류열풍이 홍보 상 장점으로 작용했을 것 같은데, 홍보는 주로 어떤 방식으로 하셨나요.

(8)최근 중국 웨이하이강과 제품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하셨는데. 이번 협약이 성사 되기까지 중국진출에 어려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9) 중국 내 화장품 공급이 이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중국시장 선점을 위한 앞으로의 전략은 무엇입니까?

(10) 인도네시아, 인도 등 진출계획이 있으신데 세계무대에 대한 전략이 있으십니까. 또 국내영업에 대한 계획은 어떠십니까?

(11) 대표적 제품이 마스크팩과 크림 크게 두 가지 인데. 제품 라인을 더욱 추가하실 계획도 있으신가요.

(12) 글로본 화장품 사업부의 ‘류’를 통한 최종 목표가 궁금합니다.

(13) 글로본은 화장품 사업부에만 국한되지 않는데, 또 다른 주력분야인 반도체사업 현황은 어떻습니까?

(14) 반도체사업부의 사업전략과 목표도 궁금합니다.

(15) 사장님에 대해서도 들어보고 싶은데요. 화장품 사업부의 여성지도자로서의 강점과 애환이 어떤 것이 있으십니까.

(16)회사경영방침에서 상생경영, 나눔경영을 많이 강조하시는데 글로본의 가장 큰 가치를 상생이라고 봐도 될까요.  

(17)사장님만의 화장품사업부 내 기업문화를 어떻게 만들어가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경영하실 때 앞으로 특별히 만들어가고 싶은 문화는 어떤 것이 있으신지요.

(18) 마지막으로 시청자분들께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자연스럽고 세련된 서울 여자의 아름다움과, 한류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담은 글로본 대표 브랜드인 ‘류’.글로본의 제품과 사업들 속에서 한국적인 가치를 세계에 전파하려는 노력이 고스란히 느껴지는데요.

또한 글로벌 뷰티 리더들을 키워 K뷰티를 넘어 Asian뷰티가 세계로 도약하는 길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에서도 글로본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팍스경제TV 초대석, 이번 시간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