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8 본격 개막... "부산으로 오세요"
지스타 2018 본격 개막... "부산으로 오세요"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국내 최대 ‘게임 축제’인 ‘지스타 2018’이 15일 막을 올렸습니다.

(사)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와 지스타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지스타 2018'이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중간집계 기준 2874부스를 기록하며 지난해 최종 2857부스를 일찌감치 초과 달성한 바 있습니다. 

지스타조직위는 올해 다양한 연계 이벤트로 현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먼저 BEXCO 제1전시장 입구 야외무대에서는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가 진행됩니다.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지스타 라이브 토크’도 준비돼 있습니다.

지스타조직위는 이와 함께 ‘지스타 2018’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에픽게임즈와 해운대 광장에서 특별 홍보 부스를 설치·운영합니다. 이곳에서는 PC·모바일게임 체험 기회와 함께 SNS 인증 시 굿즈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성됩니다.

올해 지스타에 최대 규모인 총 300 부스로 참가하는 넥슨은 모바일 MMORPG '트라하' 등 14종의 PC 및 모바일 게임을 선보입니다. 넷마블은 지스타에서 기대작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등 4종의 신작을 선보인다. NHN엔터테인먼트는 게임 기업간거래(B2B) 클라우드 제품 '게임베이스 2.0'을 공개합니다. 카카오 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프렌즈레이싱’의 현장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김용국 K-GAMES 사업국장은 “‘지스타’는 매년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이벤트로 관람객들과 함께 어울리는 행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올해도 참가사들과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현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