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하는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운영인 위한 '퀵 매뉴얼' 발간
상생하는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운영인 위한 '퀵 매뉴얼' 발간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8.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주유소 운영인 대상으로 '주유소 Quick 매뉴얼' 발간
주유소 개설부터 시설 관리, 운영과 마케팅 등 정리

 

주유소 퀵 매뉴얼 [사진=현대오일뱅크]
주유소 퀵 매뉴얼 [사진=현대오일뱅크]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현대오일뱅크(사장 강달호)가 주유소 운영인을 대상으로 ‘주유소 Quick 매뉴얼’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매뉴얼은 주유소를 운영하며 겪게 되는 다양한 상황에 운영인들이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할 목적으로 회사 영업본부에서 직접 제작했습니다. 총 3권으로 구성된 매뉴얼은 주유소의 개설부터 시설 관리, 운영과 마케팅, 안전환경 관리 요령 등 주유소 전반에 걸친 사항들을 총망라했습니다. 기존 가이드북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미지를 활용해 이해도를 높이고 휴대 용이성을 높인 점도 특징입니다.

매뉴얼 발간을 담당한 현대오일뱅크 직원은 “막상 주유소를 운영하다 보면 막막한 순간들이 있을 수 있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카테고리화 해 운영 노하우를 숙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오일뱅크는 주유소 경영인들을 지원하는 파트너마케팅팀을 운영 중입니다. 수도권, 부산 등 전국을 세 권역으로 나누어 관리하며, MD들이 주유소를 직접 방문해서 현장에 필요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컨설팅과 프로모션 기획 등 주유소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주유소 직원과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바리스타 트럭'이 대표적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