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타(Theta), 세계 1위 텐센트게임즈와 ‘파트너십 체결’
세타(Theta), 세계 1위 텐센트게임즈와 ‘파트너십 체결’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8.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블록체인 기반 비디오 전송 네트워크 기업 세타(Theta)와 게임업계 1위인 텐센트게임즈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유튜브의 공동창업자인 스티븐 첸(Steven Chen)이 고문으로 참여한 세타는 분산화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전달해 네트워크의 탈중앙화를 돕는 블록체인 기업이다. 

세타(Theta)는 19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에서 차세대 배틀로얄 게임 ‘링 오브 엘리시움(Ring of Elysium)’의 개발회사인 텐센트 게임즈와 블록체인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슬리버 티비(SLIVER.tv)가 파트너십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슬리버 티비는 세타 랩의 모회사다.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링 오브 엘리시움’ 게임 사용자들은 슬리버 티비(SLIVER.tv)를 통해 시청하거나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세타(Theta)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다. 또 보상받은 토큰으로 플랫폼 내 게임 아이템이나 스킨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1위 텐센트게임즈가 블록체인 기업과 손잡고 토큰 보상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텐센트 게임즈는 성명을 통해 “세타토큰을 통해 게임 사용자에게 토큰을 보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링 오브 엘리시움’에서 흥미로운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타 랩(Theta Labs)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미치리우(Mitch Liu) 역시 “우리의 독특한 보상시스템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플랫폼 위에서 사용자들이 E-스포츠의 경험을 더욱 확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타는 지난 9월 MBN 및 CJ헬로우와도 전략적 제휴를 맺었으며 세계 5대 암호화폐거래소인 바이낸스, 후오비와 오케이EX에 상장돼 있으며 지난 8월 빗썸(Bithumb)에 상장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