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타박상 치료제 ‘타바겐 겔’ 마케팅 강화
동국제약, 타박상 치료제 ‘타바겐 겔’ 마케팅 강화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8.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겨울철 발생한 타박상 방치시 치료에 오랜 시간 소요, 의약품으로 초기 관리 중요
타바겐겔, 무정형에스신·헤파린나트륨 등 활성 성분 복합작용으로 멍과 붓기 케어

 

동국제약이 타박상을 입었을 때 타바겐 겔을 사용할 것을 제안했다.[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이 타박상을 입었을 때 타바겐 겔을 사용할 것을 제안했다.[사진=동국제약]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동국제약(대표 오흥주)는 겨울철 레포츠 활동 시 타박상이 발생했을 때 ‘타바겐 겔’과 같은 의약품으로 관리할 것을 제안한다고 22일 전했습니다. 

동국제약 ‘타바겐겔’은 대증 요법인 파스류와 달리, 식물성분인 ‘무정형에스신’과 ‘헤파린나트륨’, ‘살리실산글리콜’ 등 3가지 활성성분이 복합작용해 혈액 응고를 방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또 항염·항부종 작용을 통해 멍과 붓기를 동시에 치료하는 타박상 치료제로, 정맥류상 부종(부기), 표재성 정맥염, 사고 시 외상, 운동 시 부상(타박상), 건초염 등에 진통·소염 작용을 합니다. 

향이 자극적이지 않고, 식물성분이 함유돼 어린아이들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의약품이라 가까운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겨울 레포츠가 시작되는 가운데 2016년 국민안전처(현 행정안전부) 자료에 의하면 매년 스키장에서 1만명 이상이 부상을 당하고, 그 중 약 40%인 3,964명 정도가 타박상을 입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겨울철 발생된 타박상을 무심코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 이후 치료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며, “빙판길 사고 뿐만 아니라 스키 등 겨울 스포츠 활동에 대비해 타바겐겔과 같은 타박상 치료제를 미리 구비해 놓는 것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