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째 봉사중' GS칼텍스, 연말 릴레이 봉사 활동 시작
'14년째 봉사중' GS칼텍스, 연말 릴레이 봉사 활동 시작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8.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허진수 회장 “나눔 실천은 꾸준함이 중요”

 

GS칼텍스 '사랑의 김장 나눔'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 '사랑의 김장 나눔' [사진=GS칼텍스]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회장)가 연말을 맞아 전국 각 사업장에서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을 진행합니다. 14년째 지속되는 GS칼텍스의 송년 문화입니다.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은 각 지역 사회복지단체와 연계하여 김장 담그기, 난방유 전달, 장애인 문화체험, 공부방 개보수, 아기용품 제작·나눔 등에 임직원 및 가족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번 릴레이 봉사활동은 총 23개의 프로그램으로, 750명이 참가합니다. 특히, 올해에는 한부모 가정 및 위탁가족을 위한 아기 수면조끼, 비누 만들기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지난 22일에는 본사 임직원 약 120명이 서울 시내 한 보육원에서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는데, 이날 담근 김치는 해당 보육원과 인근 홀몸어르신 가정에 전달됐습니다. 

허진수 회장은 “나눔 실천은 시작보다 꾸준함이 중요하다”며, “GS칼텍스 임직원들의 정성과 손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에너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GS칼텍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중에는 정기적으로 각 지역 사회복지단체와 연계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봉사 수요가 큰 연말에는 집중적으로 릴레이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봉사활동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심리정서적인 문제로 인해 학교생활과 또래관계의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집단예술치유 프로그램인 ‘마음톡톡’ 사업을 통해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1만5천여명의 아동·청소년들에게 심리 치유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