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 두산건설, 안양 호계 두산위브 분양..."신규에 이사 수요까지"
[현장생중계] 두산건설, 안양 호계 두산위브 분양..."신규에 이사 수요까지"
  • 배태호
  • 승인 2018.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안양시 동안구, 신규 및 이사 수요 몰려 분양 관심 커
- 안양 동안구 아파트 87%는 준공 15년 지나
- 입주 5년 이내 아파트 전체 3% 수준
- 안양 동안구 호계동, 1·4호선 금정역 통과로 전철 이용 편리
- GTX 개통 시 서울 삼성역까지 10분대 출퇴근 가능
- 안양 동안구, 정비사업 활발...9천 여 가구 추가 공급 예정
- 신규 아파트 분양으로 첨단 기술 갖춘 아파트 속속 등장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앵커 멘트] 
서울과 인접한 안양에서도 신규 아파트 분양이 진행됩니다.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서는 두산건설이 견본주택을 오픈했습니다.
안양의 경우 구축이 많아 이사 고민하는 분들의 관심이 높다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배태호 기자로부터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기자]
저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한 견본주택 현장에 나와있습니다. 안양시 동안구 일대는 오래된 아파트가 많아서 새로 집을 구입하려는 수요자는 물론, 이사를 생각하는 수요자까지 몰리는 상황입니다.

[인터뷰] 임성희 / 안양시 동안구
"(안양시 동안구) 평촌은 대부분 아파트가 구축이 많아요. 1기 신도시이기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요. 그래서 이왕이면 아이들에게 조금 더 깨끗한 환경에서 (지내고 싶어서)"
[인터뷰] 김현주 / 수원시 장안구
"(수원에서) 안양 쪽으로 추후 이사 계획이 있어서... 아이를 키우다 보니까 학군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올라올 계획이었거든요. 수원에 살다가."

지난 10월 현재 안양시 동안구 입주 아파트는 총 8만 3천여 가구인데요. 이 가운데 입주한 지 15년이 넘는 아파트가 전체 87%에 달하는 7만 3천가구 수준입니다. 입주 5년이 채 안된 새 아파트는 전체 가구의 3% 수준인 2천 5백여 가구 밖에 안됩니다.

[인터뷰] 박재우 / 안양시 동안구 'ㄷ' 아파트 분양사 기획팀장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지역은 다수의 재개발재건축정비사업 등이 진행 중인 곳으로 향후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미래가치가 풍부한 지역입니다. 또 지역 내 노후단지가 많아 신규 아파트로 이전을 희망하는 실수요자와 투자수요를 고루 갖추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최근 조정대상지역으로 선정될 만큼 신규 분양에 대한 잠재 수요가 풍부하다는 분석으로 해석됩니다."

[기자] 특히 구도심의 경우 이미 구축된 대중교통 체계가 있는 만큼 편리한 교통이 강점인데요. 안양시 동안구의 경우 금정역을 이용하면 서울 사당은 20분대, 용산과 강남은 30분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금정역은 광역 급행 철도 GTX C노선이 추진되고 있는데요. GTX C노선은 수원을 출발, 금정과 서울 삼성동을 지나 경기도 양주로 이어지는데요. 개통이 되면 삼성역까지 10분대면 도착할 수 있어서 서울 강남권 접근이 한층 좋아질 전망입니다.

[인터뷰] 박재우 / 안양시 동안구 'ㄷ' 아파트 분양사 기획팀장
"(안양시 동안구 일대는) 서울외곽순환도로, 서해안-영동고속도로 등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지하철 1호선과 4호선 환승역인 금정역과 인접해있습니다. 
또 인덕원과 동탄을 잇는 복선전철과 금정역과 GTX 노선도 추진 중이어서 지역 내 교통인프라는 한층 나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자] 올 한해 안양에서는 평촌 더샵 아이파크와 평촌 어반인퍼스트가 이미 공급을 마쳤습니다. 두 곳 물량이 5천 가구에 달합니다. 또 덕현지구, 삼신 6차 등 구역에서도 정비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곳들이 준공되면 9천여 가구에 달하는 새 아파트가 지어져, 안양의 구도심인 동안구 일대가 신주거타운이 형성될 전망입니다. 이와 함께 새 아파트들은 최근 분양 트랜드 중 하나인 첨단 기술을 반영해 지어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지난 5월 안양에서 분양한 한 단지는 평균 49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고, 또 청약가점 만점자까지 나와 안양지역 분양 시장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옅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안양시 동안구에서 팍스경제TV 배태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